자동차2017. 10. 17. 22:00

2017 르노 메간 간단한 리뷰

오늘은 르노 메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르노 메간은 국내에서 SM4라는 명으로 출시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한마디로 해외 메간 = 국내 SM4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은 모델이에요. 국내시장에서 준중형 시장에서 아반떼와 크루즈의 독주로 인해서 SM3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서 르노에서는 메간을 국내시장에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해 봐요.

몇년전 출시한 SM6폭발적인 반응을 기억하시죠? 르노 메간도 최신 르노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어서 높은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요. 또한, SM6와 흡사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메간이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르노삼성은 좋아하는데 SM6가 다소 부담되고 비싸다 하시는 분은 SM4가 대안이 되겠네요.

르노 메간은 이미 해외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모델이에요. 르노 메간의 경우 세단과 해치백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세단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해외의 경우 해치백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유럽사람들의 성향이 경제적이고 실용성있는 자동차를 좋아하기 때문이 아닐까? 예상해 봐요. 그러므로 국내에 출시하게 된다면, 세단 모델만 들어올 가능성이 높아요.

르노 메간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르노 SM6를 약간 축소해 놓은 듯한 이미지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에서 요즘 밀고 있는 최신 LED 기술이 적용된 "ㄷ"자 모형의 헤드램프가 자리잡고 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의 포그램프는 SM6에 비해서 넓어졌다는 느낌이 드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SM6와 흡사한 모습으로 테일램프가 "ㄷ"자가 아닌 "ㄴ"자로 구성하고 있어요. 물론, SM6에서도 옵션 선택사항이에요. 그 외에는 거의 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르노 메간의 실내 인테리어는 르노의 전형적인 실내 인테리어의 모습으로 SM6와 흡사해요. 세로 모형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스티어링 휠의 경우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곳곳에 크롬 장식을 사용하여 세련된 모습을 주네요.

만약 르노 메간을 국내에서 판매한다면, 유력한 유럽기준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국내에서 유력한 가능한 가솔린 라인으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DCT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5마력 /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국내에서 유력한 디젤 라인으로는 1.5리터 디젤 엔진과 DCT 6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10마력 /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르노 메간이 국내에 출시하게 될 경우 판매가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국내에 판매가 되고 있는 준중형 모델의 가격 보다 조금 높은 가격으로 책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는데요. 개인적인 이상적인 가격은 1700~2400만원 정도가 되겠지만, 실제 문은 열어봐야 알겠죠. 카더라에 의하면, 메간이 국내에 출시가 되면, SM6의 판매량에 나쁜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 판매하지 않겠다라는 소문이 들렸는데요. 

디자인 부분에서 많이 겹치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 것 같네요. 하지만, 분명히 준중형 모델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고, 기존 SM3는 너무 많이 우려먹었기 때문에 판매량은 감소할 것이고, 신형 메간을 투입하여 반전을 노리는 전략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까지 르노 메간 간단한 리뷰였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