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25. 16:10

익스플로러 차량은 투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우직하면서도 단단해 보이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에요. 또한, SUV라고는 믿을 수 없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까지 가지고 있어요. 뿐만아니라 안전성과 힘도 충분하기 때문에 오프로드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형 포드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자동차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포드자동차에서 얼마전 포드 2017년형 익스플로러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엄청난 크기로 대중의 시선을 강탈 했는데요. 차량의 크기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040mm, 전폭 1995mm, 전고 1775mm, 휠베이스 28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 제원은 2240kg으로 크기 만큼이나 무거운 대형SUV 차량입니다.

디자인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의 디자인은 우직한 남성의 얼굴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자동차의 스타일을 잘 살린 것으로 보입니다. LED 헤드램프는 "ㄷ"자 모형의 주간주행등과 어울어져 매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기 때문에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측면부에서는 익스플로러의 크기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 SUV답게 웅장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후면부는 포드만의 시그니쳐 라인을 잘 다듬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튼튼하고, 웅장한 포드 스타일의 차량을 잘 뽑아냈다고 생각이 듭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국 차량답게 넓고, 클래식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우수한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여 실내를 장식하였고, 센터페시아에는 기존 조절 및 버튼 방식에서 터치방식으로 변경이 되어서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넓은 실내 공간이 이 차량의 가장 큰 구매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좌석은 물론이고, 2열까지 우수한 공간을 선사합니다. 뿐만아니라 3열에는 성인 남성이 앉아도 될 정도의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가 큰 만큼 실내 적재공간 역시 우수한데요. 폴딩시 적재공간은 2313리터의 적재 용량으로 큰 짐도 문제가 없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3.5가솔린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토크컨버터 6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90마력 / 최대토크 35.2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7.6km/l로 연료 효율면에서는 경쟁 모델에 비해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차량이다 보니, 실내 공간에서 우수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지형관리 시스템, 내리막 속도 제어장치, 카메라 워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안전장치가 적용되어서 오프로드 및 온로드에서 훌륭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017년형 포드 익스플로러의 판매가격은 5540만원~579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포드 익스플로러 2017년형 가격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힘 좋은 자동차인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