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12. 17. 00:38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웅장한 느낌의 디자인과 가격 성능까지 우수한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기둥이 될 것 같은 예상이 드는 차량이에요. 팰리세이드는 출시 전 사전계약을 받았는데요. 무려 2만 대 이상의 계약을 받아냈는데요. 이 또한 대형 SUV에서는 보기 드문 결과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많은 계약을 받았어요. 사전계약을 받은 차량은 2019년 3월 이내 생산이 될 계획을 하고 있지만, 그 이후 신규 계약자들은 무려 1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이번 팰리세이드 인기가 엄청나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기간이 길다 보니 이탈하는 고객도 많이 생길 것 같고, 현대자동차에서 생산설비 증설 같은 방안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팰리세이드의 차량의 제원을 살펴볼게요. 팰리세이드 차량의 크기는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의 크기를 자랑해요. 이 크기는 경쟁 모델인 기아 모하비와 쌍용 G4 렉스턴 보다 모든 면에서 크고, 전고가 낮은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차량의 무게는 1880~2030kg의 무게를 갖고 있으며, 8인승이 가능한 모델이죠. 그래서 패밀리카로 적합하며, 미니밴과도 경쟁할 것으로 보이네요.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에서 보여줬던,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 소형 SUV 코나, 중형 SUV 싼타페와 아이덴티티를 공유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중앙에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사용하고 있어요. 

기존 캐스케이딩 그릴과 다른 점은 그릴 테두리를 굵찍하게 만들어 웅장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어요. 

그리고 수직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분리형 헤드램프 디자인이 독특한 개성을 만들어 줬고, 입체감 있는 모습으로 자동차를 사랑하는 아빠들의 마음을 자극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둔한 느낌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었는데요. C필러에서 떨어지는 크롬 장식이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사이드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강력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주간주행등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라인은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에서 느껴진 독특한 느낌을 비슷하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수직으로 배치된 테일램프는 유닉크 한 모습을 보여 주고, 레이저 타공 기법을 사용하여 섬세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웅장하며, 멋지게 디자인 된 것 같아요.

실내 인테리어는 나무와 비슷해 보이는 소재로 장식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수평으로 디자인된 클라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며, 안정된 실내 공간의 느낌을 주며, 5세대 와이드 내비게이션은 10.25인치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높은 시인성을 주고 있어요. 

그리고 센터페시아에는 각종 버튼을 큼직하게 배치하면서 조작의 편리성을 높였고, 버튼식 변속기는 색다른 운전의 재미를 줄 것이에요. 

팰리세이드에는 윈드 쉴드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요. 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우수한 그래픽과 명확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어요. 팰리세이드는 패밀리카로 적합한 모델이기 때문에 뒷좌석 공간도 중요한데요. 1열에 마이크가 있고, 3열에 스피커가 있어 앞 좌석에서 뒷좌석까지 대화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참신해요. 또한, 6개의 USB 포트와 16개의 컵홀더 등을 통해 모든 탑승객을 배려한 점도 현대자동차의 세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통 3열은 사용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큰 차체를 통해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다는 점도 이 차량의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이 밖에 1열 2열 통풍시트와 각종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더 인기가 좋은 것 같네요. 

파워트레인은 3.8 가솔린과 2.2 디젤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가솔린 엔진의 경우 3.8리터 6기통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탑재로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힘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8.9~9.6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디젤 엔진의 경우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의 탑재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5~12.4km/l로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주행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마트를 가지고 있으며, 험로 주행 모드에는 스노우, 머드 샌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판매가격은 비교적 착한 가격으로 책정이 된 것 같은데요. 출시가는 3475~440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팰리세이드 가격표.zip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의 자존심 팰리세이드가 출시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팰리세이드 2019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사진출처:현대자동차)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