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12. 26. 19:42

2018년 한해가 마무리되고 있는데요. 한국GM에게는 2018년은 어려웠던 한해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는 공장 한곳이 완전히 폐쇄되었고, 국내시장 철수 위기까지 겪었기 때문이죠. 다행히 큰 위기는 넘겼지만, 그로 인한 판매량 저하와 고객의 불신이라는 큰 상처가 남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모델은 쉐보레의 힘을 실어줄 트래버스라는 대형 SUV 모델입니다. 그러면, 쉐보레 트래버스의 가격과 국내 출시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에서는 얼마 전 2019년 1월 미국에서 트래버스 출시를 확정하고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는데요. 대형 SUV 라인업이 부족했던 국내 시장에서 미국의 트래버스 출시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5189mm, 전폭 1996mm, 전고 1795mm, 휠베이스 3071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형 SUV 모델입니다. 차량의 크기를 비교하자면, 포드 익스플로러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는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앙에 듀얼포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하고 있는데,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보닛 아래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나란히 배치되어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공격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프론트 범퍼 양옆에는 포그램프가 배치되었습니다. 

측면부는 대형 SUV답게 큼직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도어글라스 테두리에는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고, 사이드 부분의 굴곡은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휠의 경우 18인치와 19인치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헤드램프 사이에 크롬 장식을 넣어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상단에는 샤크안테나와 스포일러를 넣었고, 리어 범퍼 하단의 듀얼 머플러와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과 3.6 가솔린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하게 될 경우 디젤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2.0 가솔린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6 가솔린의 경우 3.6리터 6기통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35.8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최신 인테리어가 반영되어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8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시인성이 좋아졌고, 포준 WI-FI 핫스팟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풍부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대형 SUV의 특징인 넓은 실내 공간으로 세 개의 열 모두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화물 조합으로 충분한 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트렁크 최대 적재 용량은 2781리터의 대용량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2019 쉐보레 트래버스의 가격은 MSRP를 기준으로 3만 1125달러~5만 4195달러입니다.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3500만 원~6100만 원 정도가 됩니다. 국내에서 쉐보레 트래버스가 출시하게 될 경우 약 4천만 원 초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현대 팰리세이드가 예상보다 저렴하게 출시가 되었지만, 쉐보레의 구세주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 트래버스 국내 소비자도 많이 있기에 국내에도 출시되어 국내 고객에게도 선택의 폭을 넓혀줬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