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래버스 가격 국내 출시 리뷰(가격표 추가)
최근 쉐보레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 부진을 성공으로 바꿔 줄 자동차가 국내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 자동차는 바로 쉐보레의 트래버스입니다. 이 이야기는 약 2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는 소식인데요. 출시가 된다고 했지만, 미루다 미루다 드디어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일찍 출시되어 쉐보레의 위상을 높였으면 더욱 좋은 성과를 얻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드디어 출시된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쉐보레의 트래버스는 대형 SUV 모델로 국내에 2019년 9월 초에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많이 기다려 왔던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재는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모델이 너무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팰리세이드 모델을 잡을 수 있을지 걱정도 되는데요. 하지만, 트래버스 만의 멋진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많은 고객을 만족시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쉐보레 트래버스의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장은 5189mm, 전폭 1996mm, 전고 1795mm, 휠베이스 3071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대형 SUV 모델로 상당히 긴 전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전장의 길이는 국내에서 가장 긴 모델인 기아자동차의 카니발보다 74mm 정도가 길다고 하니 그 크기가 짐작이 안됩니다. 긴 전장을 바탕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SUV 답지 않은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트래버스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쉐보레의 전형적인 아이덴티티가 담겨있습니다.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인 듀얼 포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면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그릴은 수평으로 크롬 라인을 넣어 깔끔하게 디자인되었고, 헤드램프와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게 만들어졌습니다. 헤드램프는 날카롭게 디자인되었으며, 전체적으로 SUV의 둔한 느낌보다는 스포티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아자동차 카니발보다 74mm가 긴 전장으로 웅장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더욱 차체를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도어에는 트래버스라는 로고를 넣어 쉐보레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있으며, 깔끔한 휠 디자인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전면부처럼 날렵하게 디자인된 테일램프가 통일감을 주고 있고, 테일램프를 서로 이어지는 느낌으로 크롬 장식을 사용한 부분도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리어 범퍼에는 수평형의 크롬 라인을 넣었는데, 차체가 안정된 느낌을 주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로 멋지게 마무리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전형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했습니다. 안정된 느낌의 실내 공간은 넓은 차체 사이즈처럼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비게이션 뒷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독특한 점입니다.
각종 편의 사양뿐 아니라, 안전사양도 훌륭하게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트래비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판매가 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미국의 판매 가격은 알 수 있는데요. 미국에서 판매되는 트래버스의 판매 가격은 한화로 약 3550만 원~6132만 원 정도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세금 및 운송비로 인해 가격 상승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예상 가격으로는 약 3천만 원 후반에서 6천만 원 초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55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3.6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05마력 / 최대토크 35.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쉐보레의 안 좋아진 판매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모델인 트래비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사항 트래버스 9월 3일 출시 후 가격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