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 마스터 사전계약 5000대 이상 가격표 리뷰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 모하비가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기아자동차는 모하비 사전계약을 시작했는데요. 모하비 더 마스터는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으로 콘셉트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모하비 콘셉트는 모하비 마스터피스라는 명칭을 달고 나왔는데요. 공격적인 디자인과 단단해 보이는 모습은 우리에게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이번 모하비는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라는 점에서 이런 변화는 기존 페이스리프트 모델과는 다른 느낌으로 상당히 많은 변화를 보였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콘셉트로만 볼 수 있었던 모하비가 업그레이드되어 우리 곁에 찾아온 것은 상당히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벌써부터 인기폭발이라고 하는데요. 사전계약이 벌써 5000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또한, 9월에 계약 대수가 약 2천대 이상이라고 하니, 출고 대란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참고사항으로 모하비 더 마스터 역시 구입할 때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상당한 인기라는 것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서 알 수 있는데요.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네이버 자동차 검색 순위 1등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확실하니깐 말이죠.
그럼 신형 모하비 더 마스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상당히 웅장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LED 4구 형식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며, 주간주행등을 세로 배치하여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되는 모습으로 차량의 안정감과 크기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주었으며, 그릴 중앙의 수직 크롬은 주간주행등 형상과 동일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어서 통일성 있다는 평가를 할 수 있겠습니다. 프런트 범퍼 양쪽으로는 LED 안개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SUV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는 독특한 모습으로 디자인되어서 전면과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전면은 웅장하기도 하지만, 상당히 공격적이고 젊어진 느낌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보다는 강한 느낌은 없지만,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디테일한 부분에서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네요. 테일램프는 전면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형상으로 LED를 배치하여 통일감을 주며,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모습으로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주는 안정감을 후면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중앙에는 모하비 엠블럼이 아닌 로고가 적혀있어 모하비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리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듀얼 머플러로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웅장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란 부분변경 모델을 의미하는 것이지만, 이번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우 풀체인지에 버금가는 변신을 했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는 것 같네요.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우 외관이 상당히 많이 변경되었는데요. 실내 역시 상당한 변화를 보입니다. 거의 풀체인지 급의 실내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의 올드한 이미지를 주는 실내 디자인이 트렌디하고 고급스럽게 변화하였습니다. 수평형 레이아웃을 많이 사용하여 차량을 더욱 넓게 보이도록 만들어졌으며, 스티지가 들어간 대시보드와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우드 트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기존 모델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고 프리미엄 세단인 K7과 K9과 비교될 뜻 하네요. 실내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220V 인버터, 윈드 실드 차음 글라스, 렉시콘 팩 등등 각종 최신 편의사양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다는 점도 이 차량을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안전 하차 경고음,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크루즈 컨트롤 등 거의 모든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컬러는 총 5가지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리치 에스프레소,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오로라 블랙의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 컬러로는 총 3가지 컬러를 구성하였는데, 블랙, 새들 브라운, 그레이로 구성하였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정식 판매 가격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사전계약 판매 가격과 거의 동일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3.0 디젤 플래티넘의 판매 가격은 4700만 원~4750만 원이고 최상위 등급인 3.0 디젤 마스터즈의 경우 5160만 원~5210만 원 범위 내에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 모하비 더 마스터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