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대 코나 일렉트릭 2020 EV 가격표 전기차 보조금

블레오 2020. 4. 9. 00:25

현대 코나 일렉트릭 2020 EV 가격표 전기차 보조금

현대자동차에서 소형 SUV 모델인 코나 전기차의 상품성 강화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코나 전기차의 이름은 코나 일렉트릭입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외관상으로는 큰 변화는 없지만, 더욱 강화된 기능을 바탕으로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전기차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디스플레이는 보통 옵션으로 추가되지만, 코나 일렉트릭에 기본으로 적용된다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이 10.25인치 디스플레이에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기 충전소 현황 및 예약 같은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게 전기 충전소를 찾거나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형으로 상품성을 개선하면서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미세 먼지로부터 탑승자의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현대자동차가 자랑하는 마이크로 에어필터를 적용하다 보니 이런 미세한 먼지를 잡아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열에는 보통 열선 시트가 없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데요. 코나에는 2열 열선시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열 탑승자의 편의성까지 높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2열까지 생각하여 패밀리카로도 충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코나 일렉트릭 2020년형 모델은 1회 충전으로 무려 406km 정도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매우 높은 효율성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한 번에 가는 거리 정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에서 완충 후 부산까지 가고, 부산에서 완충 후 서울까지 갈 수 있다는 뜻인데요. 이는 정말 효율적인 전기 소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의 판매 가격은 4690만 원~489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비교적 비싼 가격이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전기차 모델인 만큼 정부에서 주어지는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의 풀옵션을 계산하게 되면 5248만 원인데요.

 

 

이 가격에서 매년 변경되지만, 보조금(766만 원~820만 원)을 받게 되고, 지자체별 보조금(최대 1000만 원)까지 받게 되면, 무려 3천만 원 수준으로 코나 일렉트릭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코나 일렉트릭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코나 전기차 가격표 압축파일

코나 전기차.zip
0.62MB

코나 전기차 가격표

3천만 원 정도의 전기차 코나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좋은 소식 같네요. 물론, 보조금은 지역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나 일렉트릭에 대한 간단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