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8. 8. 16:57

2018 니로 가격표 알아보기(하이브리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스마트SUV 니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니로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생산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소형SUV 차량이에요. SUV에 하이브리드는 국내 모델 최초 같은데요. 니로의 경우 현대 아이오닉과 거의 동시에 나온 차량인데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해요. 하지만, 같은 플랫폼으로 현대는 아이오닉은 세단으로 만들었고, 기아는 니로라는 SUV로 만들었어요. 여기까지 올라온 기술이 대단하죠.

하이브리드의 원조라고 불리는 일본에서는 하이브리드 특허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국내에서 하이브리드 기술을 만드는데 악조건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그 악 조건을 이겨내고 훌륭한 모델을 선보였기 때문에 국내기업이 더욱 멋져 보이네요. 물론 국내소비자들에게 잘해 준다면 더욱 좋겠지만요.

니로는 소형SUV라고 불리는데요. 하지만, 국내에 출시한 소형SUV인 르노 QM3, 쌍용 티볼리, 현대 코다, 기아 스토닉, 쉐보레 트랙스 중에서 실내가 가장 넓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그정도로 공간 확보는 준중형SUV와 비교해도 꿀릴 것이 없죠. 니로의 크기를 살펴볼게요.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제원을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42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어요.

기아자동차 니로가 2018년형으로 바뀌면서 기존에 트렁크를 차지하고 있었던 12볼트 납산 배터리를 리튬이온 베터리로 변경을 하면서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하여 보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줬어요. 또한, 무게도 줄었고, 트렁크 용량도 10리터 정도를 더 확보했으니 1석 2조의 효과를 얻었죠. 그리고 2018년형으로 바뀌면서 LED헤드램프와 LED 실내등을 추가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인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컬러가 있는데요. 바로 유채색 계열의 딥 세룰리언 블루 컬러를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죠. 안전사양으로는 후측방 경보시스템을 모든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해 졌고, 주행조향 보조 시스템과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사양을 새롭게 적용하여 안전성을 확보했어요.

2018년형 기아 니로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니로는 여러분도 알겠지만, 하이브리드 방식의 구동계를 사용하는 SUV에요. 그래서 전기모터와 1.6 가솔린 엔진을 조합했어요.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합산 최고출력 141마력 / 최대토크 26.9kg.m의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국내에서도 잘팔리는 니로이지만, 해외에서 더욱 더 많이 팔리는 모델인 니로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하이브리드라는 경제성이 일등 공신을 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니로의 경우 연비로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연비가 좋다고 알려졌어요.

니로가 경제성이 좋다고 하는데! 그럼 니로의 복합연비는 얼마나 될까요? SUV차량이지만, 복합연비가 무려 19.5km/l의 훌륭한 복합연비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실연비는 이보다 더 잘나오는데요. 실제로 주행을 하는 분들은 니로를 막 밟아서 주행을 해도 17km/l이하로 안떨어 진다고 하고, 보통으로 주행을 할 경우 23~27km/l, 그리고 연비운전을 할 경우 27~35km/l까지 나온다고 하니, 정해진 복합연비보다 더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짐과 사람 태우고 갈경우 기름값이 약 3만원 안밖으로 나온다고 하니깐! 연비하는 끝내주네요.

2018 니로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2498만원~2928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하지만,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혜택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세제혜택을 받게 될 경우 2355만원~2785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선택품목을 추가하면 더 요금을 내셔야 하겠지만요. 그리고 취득세는 약 30만원 밖에 안되기 때문에 상당히 경제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