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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렉서스 LS 풀체인지 살펴보기
토요타에서는 수출용 고급브랜드인 렉서스를 만들었고, 렉서스 브랜드 에서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잘 이어가고 있어요. 렉서스 LS모델은 프리미엄 브랜드 답게 경쟁하는 차량도 어마어마 한데요. 바로 벤츠 S클래스와 아우디 A8 그리고 BMW 7시리즈 등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들 이랍니다.
2018 렉서스 LS 풀체인지 모델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프리미엄 세단이에요. 이번 모델이 5세대 모델이며, 후륜구동 모델을 위해서 새롭게 개발된 GA-L 플랫폼으로 개발이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 다운 넓은 실내공간과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 되었어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5225mm, 전폭 190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30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지난 LS 롱바디 모델에 비해서 휠베이스가 무려 35mm가 늘어났고, 무게는 오히려 90kg이 가벼워 졌어요. 90kg이면 마른 여성 2명이 빠져 나갔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2018 렉서스 LS 풀체인지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독창적인 렉서스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네요. 전면을 채운 스핀들 그릴은 렉서스의 자랑이에요. 그릴 안에는 매쉬타입의 크롬으로 디자인 되어있고, 테두리 역시 크롬라인을 넣어서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헤드램프는 화살촉과 같은 모습을 겹쳐놓은 느낌이네요. 날렵한 것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으로 차체 전체를 낮게 설계한 것 같아요. 이는 공기저항감소 및 소음감소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휠 디자인은 크롬을 사용하여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3m의 긴 휠베이스로 차체의 안정감을 주고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해 주었어요. 렉서스 LS 풀체인지 측면은 날렵하면서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독창적이고 렉서스의 이미지를 이어가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아요. 길게 뻗은 테일램프에 하단에 포인트를 주고 이어지는 크롬라인을 더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리어 범퍼는 비율적으로 튀어나오게 만들었고, 리어 범퍼 하단에는 멋스러운 듀얼 머플러로 마무리 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세단 답게 고품격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만들었네요. 넓은 공간은 물론이고,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곡선들은 신선하게 다가오네요. 센터페시아에는 12.4인치 와일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보다 개방감있는 디스플레이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415마력 /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5초로 국산차에서 가장 빠른 스팅어 보다도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또한 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서 1.2초를 단축한 기록이라고 해요.
그리고, 뉴 제네레이션 섀시 컨트롤 기술을 적용하여 스티어링, 브레이크, 파워트레인, 서스펜션 등을 제어해 줌으로써 승차감이 개선 되었어요. 렉서스 LS 모델은 승차감과 정숙성이 역사의 획을 그을 정도로 최도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느정도 길래.. 궁금증이 유발되네요.
렉서스 LS 풀체인지의 가격은 7만 5천달러인데요. 이를 한화로 환산을 할 경우 8천 8백만원 정도가 되겠네요. 경쟁 프리미엄 세단에 비해서 크게 나쁘지 않은 가격이네요. 이 모델은 미국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 90여 개국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2018 렉서스 LS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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