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9. 12:00

2018 K3 유로 리뷰 "유럽에서 잘 팔리는 해치백"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사람들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되는 것이 바로 차량의 종류인데요. 국내에서는 세단과 SUV 두가지 종류만 놓고 선택을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차량에는 해치백, 왜건 등등 종류가 많이 있어요. 한국사람들은 해치백 차량을 안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디자인이 별로여서? 차가 작아보여서? 등등의 이유가 있겠지요. 하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유럽에서는 해치백 차량이 매우 인기가 좋은데요. 해치백 차량의 장점으로는 실용적인 면이 가장 먼저 꼽혀요. 세단의 편안함과 동시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는 해치백은 유럽에서는 세단보다 더 많이 팔린답니다.

국내에도 해치백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현대 i30 해치백 모델과 기아 프라이드 해치백 모델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K3유로 모델도 해치백이에요. K3 유로와 같은 해치백 모델들은 활동적인 여성과 남성에게 어울리는 모델인데요.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경제적인 해치백 모델이 좋은 것 같네요. 그럼 기아 K3 유로 해치백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아 K3 유로 모델의 차량의 크기 부터 살펴볼게요. 전장 435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해치백 차량이에요. 이 모델의 경우 k3 세단 모델에서 차체를 조금 더 낮춘 것이 특징적이네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는 기아자동차 k3 세단의 모습과 똑같아요. 기존 모델보다 남성스러워 졌고, 헤드램프와 코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되는 느낌으로 차체가 커보이는 효과를 주었어요. 프론드 범퍼 좌우측에는 에어로다이내믹한 성능을 위해서 에어커튼을 적용하였고, 측면에서 봐야 "해치백 차량이구나"라고 알 수 있어요. 

루프에서 뚝 떨어지는 라인이 해치백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리어 와이퍼가 적용되었어요. 리어 와이퍼의 경우 해치백 차량과 SUV 차량에 적용되는데요. 세단의 경우 루프에서 이어지는 공기의 흐름이 잘 이어지고 보통 트렁크 리드 부분에서 와류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에 시인성이 확보된 반면, 해치백과 SUV 같은 차종은 루프에서 이어진 먼지가 바로 리어 글라스에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루프 끝에 스포일러와 리어 와이퍼가 있는 거에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일러와 머플러를 적용하여 차분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K3 유로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K3 모델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어요.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에는 각종 버튼들을 적용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고, 모든 면에서 기존 K3 세단과 비슷해요. 하지만, 실내공간에서는 차이가 있는데요. 6:4 분할 폴딩 시트와 러기지 엔더 트레이, 러기지 네트 등이 기본적용되어 더욱 실용성 있는 차량이라는 것이 강조된 실내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세단의 트렁크의 경우 높은 물건은 적재하기 힘들지만, 해치백 모델이다 보니 높은 물건도 거뜬히 적재가 가능하죠.

K3유로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전균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32마력 / 최대토크 16.4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6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연비 부분에서는 디젤이 좋은 것 같지만, 디젤 모델은 따로 없어요. 판매가격은 2200만원으로 기존 보다 소폭 상승했어요. 지금까지 2018년형 기아 k3 유로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