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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아무래도 작년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더욱 관심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죠. 국내에서도 친환경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어요. 요즘에는 비교적 친환경 적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죠. 오늘은 국산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 가장 연료 효율성이 높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을 알아보기에 앞서, 하이브리드가 무엇인지 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엔진 그리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엔진만 사용하는 자동차에 비해서 연비가 좋으며, 유해가스 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친환경 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전기 자동차가 더욱 친환경 적이지만, 전기차 기술력이 아직 부족하고 인프라가 부족한 부분을 하이브리드 모델이 채워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하이브리드 기술은 완벽한 전기차 모델로 변경하기 전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하이브리드 기술의 원조는 일본 자동차 회사인데요. 하이브리드 기술이 국내 기술 보다 5~7년 정도 앞서고 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관련 특허가 아무래도 많이 있겠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먼저 선점한 특허를 피해서 개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나름 높은 기술력으로 생산을 하고 있어요. 이제 어느정도 기술력이 따라왔다고 봐도 될 정도에요. 오늘 소개해 드릴 아이오닉은 니로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470mm, 전폭 182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차량이에요.
전면
측면
후면
아이오닉의 첫 인상은 친환경 자동차의 느낌을 주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적용되었어요. 아이오닉의 전면부 디자인에서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진 헤드램프 디자인이 더욱 차체를 커보이게 만들고, C자 모형의 데일라이트와 세로 모형의 포그램프 주위에는 무광으로 되어 있는 디자인이 아이오닉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측면에서는 B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럽고, 짧은 리어 오버행을 가지고 있어 왜건과 세단의 중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다소 높게 위치한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후면에서도 브레이크 등이 잘 보이도록 만들었고, 왜건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오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개성을 보여주는 D컷 스티어링 휠과 친환경을 보여주는 블루 컬러의 몰딩들이 적용되어 더욱 심플한 멋을 보여주네요.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었어요.
아이오닉의 뒷좌석의 경우 아반떼와 비슷하다고 생각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반떼에 비해서 시트의 각도가 세워져 있어서 다소 불편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트렁크 용량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아 소형SUV 니로보다 넓은데요. 기본 트렁크 용량이 750리터가 된다고 하니 트렁크 하나는 정말 크네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그리고 영구 자석형 전기모터와 6단 DCT 변속기를 적용하였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합산 최고출력 141마력 / 합산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오닉은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연비 부분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복합연비가 무려 22.4kg.m의 복합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22.4kg.m이 나왔는데. 실연비는 더 잘나오겠네요. 연비의 근원이 되는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스마트한 충전 및 방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연료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운전 중 평지나 내리막길에서는 엔진의 구동 비중을 높여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였고, 방전 예측관리 시스템까지 적용하여 더욱 안전성 있는 자동차를 만들었어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2197만원~259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이제 하이브리드 가격도 많이 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여기에 지원금도 받게 되면 가격은 더욱 저렴해 지겠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아이오닉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2017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아이오닉은 앞으로도 전기차로 변신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하루 빨리 친환경 자동차가 많이 출시되어 환경을 지켜줬으면 좋겠네요. 이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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