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1. 06:00

현대차 해외 전략 자동차 2017 i1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해외 전략 모델인 2017년형 i10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대 i10 모델은 소형 해치백 모델로 국내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는 모델이에요. 그 이유는 해외 전략 모델이기 때문이죠. 국내에서는 해치백 모델이 인기가 없죠? 하지만 유럽에서는 해치백 모델이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을 것 같아요. 현대 i10 모델의 경우 보통 저가형 자동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첨단사양들을 대거 투입하여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두었고, 유럽에서도 차량의 성능을 인정 받아서 판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2017 현대 i10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에서 사용하여 헥사고날과 캐스케이딩 그릴과는 조금 다르지만 비슷한 모형의 사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지고 있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독특한 패턴으로 되어 있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릴 좌우측으로 주간주행등을 넣어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는 부메랑 모형의 블랙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였고, 안개등이 적용되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모닝을 약간 닮은 해치백 라인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모닝보다는 조금 큰 느낌으로 사이드에 장식을 넣어서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져가고 있네요. 휠 디자인도 무난한 모습으로 단정하게 정돈된 느낌이에요.

후면부 디자인은 약간 모닝 같은 느낌은 들지만, 그 보다 조금 더 큰 것 같네요. 루프라인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가 공기의 와류현상을 커버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당당해 보이는 해치백 라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귀여운 소년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자동차가 잘하는 저렴하지만 깔끔한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 졌네요. 3스포크 스티어링휠에는 각종 버튼들을 적용하여 더욱 쉽게 버튼을 조작할 수 있고,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이 좋아졌어요. 이 디스플레이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해 보실 수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고급 차량에 적용되었던,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전 트림에 적용하는 못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현대 i10의 파워트레인은 1.2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4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81마력 / 최대토크 11.6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략 20km/l 정도로 엄청난 연비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이 차량의 주요 타켓은 경제성을 선호하는 유럽인들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국내에서는 해치백 차량이 인기가 없지만, 해외에서는 해치백 차량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죠.

유럽에서 판매가 되는 i10의 판매가격은 한화 약 1430만원~2550만원인데요. 현지 환율로 계산을 하게 될 경우 이보다는 낮게 책정될 것이에요. 지금까지 2017 현대 i10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