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2. 06:00

르노의 픽업트럭 알래스칸 알아보기

오늘은 르노에서 만드는 픽업트럭 모델인 알래스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래스칸 모델은 르노 최초의 픽업트럭이에요. 이 모델의 차량 명은 좋은 땅을 의미하는 알류트어 단어인 알래스카에서 영감을 받아 차량의 명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야생의 거친 풍경과 모험에 대한 욕망을 함축하고 있는 이미지의 차명이네요. 알래스칸의 기본 모태가 되는 차량은 닛산 나바라 픽업트럭 모델인데요. 나바라 모델의 경우 호주와 미국 등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에요. 닛산 나바라의 경우 벤츠 픽업트럭 개발에 활용될 만큼 검증된 플랫폼을 가지고 있고, 이런 닛산 나바라를 조금 변경하여 만든 모델이 바로 알래스칸 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알래스칸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5300mm, 전폭 1850mm, 전고 1850~1840mm, 휠베이스 31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픽업트럭이에요. 국내에서 잘나가는 픽업트럭인 코란도 스포츠와 비교할 경우 알래스칸이 길고 높으며 휠베이스도 넉넉하네요. 하지만, 넓이는 코란도 스포츠가 더 넓어요.

르노 알래스칸의 장점으로는 후륜 기반의 파트타임 사륜구동이 적용되어 험로에서 탁월한 주행 능력을 발휘해요. 일반 주행시에는 연료 효율성과 핸들링 위주의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고, 험한 길을 갈 경우 사륜을 이용하고, 오프로드 같은 험로를 이용할 경우 구동력을 잃기 쉽기 때문에 전자식 슬립 디퍼런셜로 일부 바퀴가 구동력을 잃어도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오프로드에 적합한 자동차에요. 또한, 험로에 빠진 차량을 견인하는데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데요. 3.5톤의 물건을 끌 수 있다고 하네요. 차량의 적재 중량은 1000kg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르노 알래스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을 적용하였어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이어지는 모습으로 차체를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주었고, 독특한 모습의 크롬을 통해서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르노에서 많이 사용하는 "ㄷ"자 모형의 헤드램프는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프론트 범퍼 하단에 위치한 스키드 플레이트는 오프로드 차량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픽업트럭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인지시켜 주는 느낌이네요. 앞좌석과 뒷좌석 그리고 적재함까지 넉넉한 전장을 통해서 구현하였네요. 루프에는 루프랙을 적용하여 SUV에서 활용가능한 실용성을 픽업트럭에 적용하였고, 휠 하우스 주변의 곡선과 사이드 곡선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사이드에는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하여 차량을 타거나 내릴때 편리할 뿐만아니라, 문콕 방지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은 실용성을 극대화 시킨 모습을 하고 있네요. 새로 방향의 테일램프는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고,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중앙에는 르노의 엠블럼과 알래스칸이라는 로고를 넣어서 돋보이게 만들었어요. 대체적으로 튼튼한 픽업트럭의 느낌이 드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다소 투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픽업트럭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한 느낌이 들어요. 편의사양으로는 전동 조절 시트와 난방 시트등을 적용하여 실용성을 갖췄고, 안전사양으로는 7개의 에어백,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전자식 리어 슬립 디퍼런셜과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등이 적용되어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르노 알래스칸 픽업트럭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3리터 디젤 터보 엔진이 자리잡고 있어요. 터빈의 개수에 따라서 160마력과 190마력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변속은 6단 수동과 7단 자동 변속기를 구성하고 있어요. 알래스칸은 지난해 남미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는데요. 앞으로 유럽시장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유럽시장에서 픽업트럭의 성장률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르노 알래스칸 픽업트럭의 판매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예상을 해보면, 토요타 툰드라와 비슷한 가격에서 판매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툰드라의 판매가격은 한화 3400만원인데요. 옵션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르노 알래스칸의 경우 3500만원 선에서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지금까지 르노의 픽업트럭 알래스칸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