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5. 26. 19:14

2017 쉐보레 볼트EV 가격표 및 소개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세계에서 친환경에 대한 큰 변화가 느껴지고 있어요. 고급 브랜드, 일반 브랜드 할 것 없이, 자동차 시장에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소차,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들이 속속 출시 및 예정으로 잡혀 있어요. 그만큼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요소는 친환경인 것 같아요. 오늘 소개를 할 자동차는 2017년형 쉐보레 볼트EV 모델인데요. 이 모델 역시 친환경 자동차에요. 볼트EV 모델의 경우에는 넉넉한 주행거리와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는 전기차 모델인데요. 그래서 인지 세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어요.

2017 쉐보레 볼트EV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전면에는 최신 쉐보레의 패밀리룩인 듀얼포트 그릴이 적용되어 쉐보레만의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네요. 헤드램프는 HID로 적용되었고, 주간주행등은 LED로 적용되어 더욱 밝은 빛을 보여주며, 날렵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중앙에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가 적용 되었어요. 액티브 에어로 셔터란 고속주행시 셔터를 닫아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공기역학적인 기술이에요.

측면부 디자인 프론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짧게 하였어요. 그리고 휠베이스를 길게 함으로서, 실내공간을 더욱 넓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측면에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특징은 후드가 짧고 A필러가 상당히 긴 모습을 볼 수 있네요. SUV스타일로 후면에서 쭉 떨어지는 라인을 가지고 있고, 전기차 임을 알 수 있는 BOLT EV라는 레터링이 눈에 들어와서 누가봐도 전기차 임을 알 수 있겠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 되었어요. OLED 테일램프가 적용이 되었어요.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독특한 볼트EV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어요. 상단에 스포일러가 루프의 이미지를 이어가는 모습으로 길게 디자인 되어서 전방에서 오는 상단의 공기의 와류 현상을 잘 커버해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리어 범퍼에 크롬장식으로 후면을 마무리 했네요. 전기차이기 때문에 머플러는 없는 것 같아요.

쉐보레 2017 볼트EV의 실내 인테리어는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적용하였어요.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라스터가 적용 되었고, 시원시원한 센터페시아에는 각종 버튼이 자리잡고 있어요. 그 위쪽에는 10.2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로 각종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를 해주고, 센터콘솔에는 컵홀더와 USB단자 그리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마련되어 있어요. 편의성을 강화 하였어요.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으로는 크루즈 컨트롤, 보스 오디오 시스템, 열선시트, 차선이탈 감지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어서 편안한 주행 및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어요.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에 트렁크 용량이 작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볼트EV의 경우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어요.

볼트EV의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모터 최고출력 150Kw(약 204마력)의 모터 최대토크 360.0Nm(약 36.7kg.m)의 힘을 발휘하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154km/h의 스피드를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속도를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약 6초대 후반의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공인 연비는 5.5km/khw(한번 충전시 약 383km 주행가능)라고 하네요.

아래의 쉐보레 볼트EV 프리뷰로 만나보세요.

<영상출처: 유튜브 - 쉐보레 코리아>

볼트EV 2017년형의 판매 가격은 4779만원이에요. 물론 전기차 임으로 전기차 혜택과 보조금 등을 받을 수 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2017 볼트EV 가격표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쉐보레 볼트 EV의 가격은 가격표에 있는 가격으로 4779만원이지만, 국고보조금 1400만원 / 최대 지자체 보조금 1200만원을 포함할 경우 2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앞으로 쉐보레 볼트EV 같은 전기차들이 많이 개발이 되어서 환경을 살리는 것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2017 쉐보레 볼트EV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