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5. 27. 01:59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유럽에서 먹히는 이유

기아자동차의 스마트 SUV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를 넘어 유럽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의 판매량이 저조해 보이지만, 니로는 국내에서 계약시 3개월 정도가 지나고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어요. 국내의 판매가 저조한 이유는 유럽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니로 전량이 기아 화성공장에서만 생산이 되어서 해외에서 많이 소진하고 있기 때문이죠.

니로 차량의 크기는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의 소형SUV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동급 차량에 비해서 넓은 휠베이스가 특징인데요. 그로인해 전륜 오버행과 후륜 오버행이 짧은 모습이지만, 넓은 휠베이스 덕분에 넓은 동급 최고의 공간을 만들어 냈다는 것은 이차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유럽시장에서 니로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월 2000대 이상이 꾸준하게 팔리면서 스테디셀러 자리를 넘보고 있는데요. 니로의 경우 지난해 부터 하이브리드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프리우스 판매량에 3배 이상이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유럽에서는 니로가 대세의 자동차가 된 것인데요. 그이유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가성비와 연비 위주의 세팅이 잘 어울러진 것 같아요. 

그리고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뉴욕까지 약 5979KM의 거리를 약 183리터의 연료만 사용하여 주파해서 하이브리드카 부분에서 최고의 연비차량으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는데요. 니로의 (16인치)평균 연비는 32.5km/l에 달한다고 하네요. 보통 15km/l만 나와도 잘나온 편이지만, 32.5km/l라는 연비가 나왔다니 놀랍네요. 그것도 세단 및 해치백 모델이 아닌 소형 SUV가 말이죠. 이 기네스북 등재가 성공적인 유럽시장 진입의 호재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니로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데요. 합산 최고출력 141마력 / 합산 최대토크 26.9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19.5km/l인데요. 

니로 동호회에서는 실연비가 막 밟으면 16~17km/l이고, 기본 22km/l이고, 연비운전을 할 경우 30km/l 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이 정도의 연비 효율이라면, 정말 최고네요. 니로의 가격은 2355~2785만원인데요.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정부보조금+취등록세 등 혜택이 많아요.

국내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유럽시장에서 더욱 인기가 좋은 니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니로 2018년형 모델로 연식변경을 하였어요. 연식변경 후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