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7. 22. 02:00
닛산 알티마, 가성비로 승부한다

오늘은 가성비로 뛰어난 자동차인 닛산 알티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알티마는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로 유명한데요. 2017년 실시한 고객감동 지수를 확인하는 조사에서 수입 중형차 부문 5년 연속으로 1위 지키고 있는 모델이에요. 그만큼 고객들의 신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차량이에요.

닛산 알티마와 경쟁하는 차량들 역시 가성비가 좋은 차량인데요. 혼다 어코드와 토요타 캠리 정도가 있어요. 국내 고객들이 모두 좋아하는 차들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성비 면에서는 낫산 알티마가 제일 좋지 않나? 생각해봐요.

자! 그럼, 닛산 알티마에 대해서 더 파고 들어가 볼게요. 닛산 알티마의 차량 크기제원은 전장 4875mm, 전폭 1830mm, 전고 1465mm, 휠베이스 27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차 모델이에요. 차량의 무게는 146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비교적 가벼운 무게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닛산 알티마의 디자인을 간단히 보면, 일본자동차라는 생각이 날 정도로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V를 형상화 시킨 느낌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마치, 마스카라를 한 듯한 헤드램프는 일본자동차의 개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후면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매력을 주고 있는 중형 세단이네요.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자동차에요.

닛산 알티마의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한 느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도어 트림, 스티어링 휠, 송풍구, 변속레버, 센터콘솔, 센터페시아, 대시보드 등에 은색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 포인트를 주고 있네요. 조작의 편의성을 위해 스티어링 휠의 버튼과 센터페시아의 버튼을 인체공학적으로 구성하였어요.

알티마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알티마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과 3.5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3.5 가솔린 엔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3.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CVT 자동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좋은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10.3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판매가격은 알티마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알티마의 판매가격은 2990만원~38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2.5 가솔린 2990만원~3480만원 그리고 3.5 가솔린 3880만원이에요. 

닛산 알티마 영상보기

<영상출처 유튜브 - 오토뷰>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이 되었고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닛산의 가성비 좋은 자동차인 알티마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시간 되었으면 해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