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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르노 에스파스 (QM7) 국내 출시 하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의 미니밴 2017년형으로 다시 태어난 에스파스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미니밴은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이 독점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국내에는 미니밴 시장 형성이 크지 않았지만,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아빠들이 증가하면서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미니밴을 사려는 수요가 많이 발생했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르노삼성에서도 에스파스 모델를 국내에 투입하여서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도 경쟁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르노삼성에서는 에스파스 모델을 출시할지 말지 아직 고민에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사업이다 보니, 득과 실을 잘 따져서 가져와야 한다는 점이 르노삼성 자동차의 고민이겠죠.
에스파스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850mm, 전폭 187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88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에요. 에스파스 국산차와 비교해 보면, 쉐보레 올란도와 기아 카니발의 중간위치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에스파스는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QM7으로도 불리게 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QM6의 차체가 쏘렌토나 싼타페 보다 다소 작은 느낌이 들다보니, 에스파스가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쏘렌토와 싼타페 그리고 에스파스 3강 구도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국내의 출시 여부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에스파스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르노의 최신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어요. 하지만, 조금 더 부드럽고, 풍성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은 크롬바 형식으로 헤드램프까지 이어지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에스파스에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좋은 시아를 확보하였다고 하네요. 안개등에서는 QM3의 느낌도 약간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를 적용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후드라인을 거쳐서 A필러가 길게 누워 있고, 루프라인이 상당히 길어요. 루프라인에서 뚝 떨어지는 모습으로 실내공간을 많이 확보했을 것 같네요. 디자인을 통해서 실내공간을 확보한 것은 좋아보이지만, 디자인을 포기해야 하죠. 하지만, 에스파스는 비교적 깔끔하게 디자인 된 것 같네요. 사이드 도어에는 굴곡을 넣어서 역동적인 이미지와 함께 하단에 크롬장식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4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돋보이는 것 같고, 루프라인에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긴 루프를 타고 오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프론트 범퍼에 듀얼 머플러를 적용한 것이 독특하고, 그 아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밋밋해 보이지 않고 깔끔한 느낌으로 마무리 했어요. 그리고 선으로된 굴곡을 넣어서 더욱 신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큰 차량답게 넓은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충분한 크기를 가지고 있네요.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넓은공간을 확보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크기 뿐만아니라 실용성 있는 공간을 확보했기 때문에 기능적으로도 훌륭해 보이네요. 살짝 D컷인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새로방향의 디스플레이는 르노의 특성을 보여주는 요소가 되었네요. 센터페시아의 테두리는 센터콘솔까지 이어지는 느낌으로 크롬을 넣었어요. 이 역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서 더욱 주행이 편리해 졌고, 시인성 좋은 디스플레이는 르노만의 자랑이 되었네요.
에스파스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DCI 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6단 듀얼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160마력 /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에스파스의 국내 출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르노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국내 판매가격도 알 수 없지만, 유럽에 판매되는 에스파스의 가격을 보면 34200유로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42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조금 더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입장일 것 같은데, 가격대가 다소 높게 책정 되었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오는게 부담스러운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에스파스가 국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 르노삼성에서는 가격적인 면에서 고민에 빠질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2017년형 르노 에스파스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이 자동차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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