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1. 3. 10:39

남자들의 로망이 자동차인 페라리에서 생산하는 GTC4 루쏘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7 페라리 GTC4 루쏘 T는 강력한 성능과 실용성 그리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모델이에요. 독특한 슈팅 브레이크 디자인과 함께 탑재된 터보엔진, 후륜구동 및 뒷바퀴 조향 시스템 등의 각종 기술이 적용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22mm, 전폭 1980mm, 전고 1383mm, 휠베이스 29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4인승 수입 스포츠카에요. 일명 슈퍼카라고도 불리죠. 차량의 무게는 1740kg인데요. 기존 모델의 무게는 1790kg이 였지만, 다운사이징 엔진을 통해서 차량의 무게가 50kg 정도가 감소가 되었어요.

이번에는 루쏘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페라리 GTC4 루쏘T의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심플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패스트백 스타일을 가진 모습으로 슈팅 브레이크 쿠페형 스타일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진 루쏘에는 스포츠카에서 보기 힘든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어요. 전면에서는 날렵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부드럽게 이어지는 후드라인은 세련된 모습을 느낄 수 있으며, 측면에서는 낮은 차체에서 보여주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자동차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후면에는 패스트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뚝 떨어지는 느낌이 있지만, 트윈 듀얼 머플러와 멋지게 디자인된 디퓨저를 통해서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네요.

2017 페라리 GTC4 루쏘T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루쏘T의 파워트레인은 3.9리터 V8 트윈터보 다운사이징 가솔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610마력 / 최대토크 77.5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차량이에요. 최고속도는 320km/h의 가속력을 보여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5초의 엄청난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엔진 외에도 첨단 기술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페라리 GTC4 루쏘T 엔진에는 12V 자연흡기 모델과 마찬가지로 풀타임 사륜구동에서 벗어나서 후륜구동 방식으로 거듭났어요.

이 차량의 판매가격은 4억 중반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네요. 고성능인 만큼 가격 적인 부분에서도 엄청난 액수가 들어가네요. 슈퍼카 다운 가격으로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만 탈 수 있는 차량 같네요. 저는 언제쯤 이런차를 소유할 수 있을까요? 3대 스포츠카 브랜드 안에 이름을 올리는 페라리가 만드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가네요. 지금까지 2017 페라리 GTC4 루쏘T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