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7. 3. 13:56

얼마 전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K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K7의 이름은 프리미어라는 고급스러운 단어가 추가되어 K7 프리미어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는 하지만, 기존 모델과는 완전한 차이점을 보이며 더욱 고급스럽게 변신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K7프리미어의 차량 크기는 전장 4995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5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전장이 25mm가 길어져 대형 세단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데요. 호랑이코 음각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 K7의 이미지를 가지고 가지만, 조금 더 커졌고, 두꺼운 크롬 바디의 버티컬 바를 활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헤드램프에 힘을 줬는데요.

헤드램프는 FULL LED 타입으로 얇고 카리스마 넘치게 디자인되었고,  헤드램프 하단에는 Z자 모형의 주간 주행 등을 적용하여 더욱 개성 있는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으로 내려온 일체형 방향지시등은 두꺼운 크롬라인으로 제작되어 차량이 스포티하고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전장이 길어졌기 때문에 조금 더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으로 차량을 더욱 커 보이게 하는 것 같아 중후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18인치 휠의 경우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였고, 19인치 휠은 중후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변화가 신선한데요. 기존 Z모형의 LED 라인을 이어가고 있고, 중앙부에까지 이어지는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테일램프 중앙으로 점선 라인을 사선으로 줘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며, 리어 범퍼 하단에 모형으로 된 머플러를 서로 이어주는 크롬라인으로 고급스럽고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외장 컬러로는 실키 실버, 그래비티 블루, 오로라 블랙 펄, 스노우 화이트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컬러가 준비되어 있으며, 실내 컬러는 블랙, 새들 브라운, 웜 그레이 컬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7프리미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실내에도 상당히 공을 들였는데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마치 K9을 타는 착각이 들 정도로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신규로 적용된 실내는 클라스터, AVN, 기어노브, 크래쉬패드, 에어벤틸레이션, 우드그레인, 무드 램프, 센터페시아, 플로어 콘솔이 있습니다. K7프리미어의 실내는 수평 디자인이 많이 들어가서 심플해 보임과 동시에 넓은 실내공간을 표현합니다.

센터페시아에는 대화면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였는데요. 대화면이기 때문에 시인성이 높고, 최신 기술인 카투홈이 적용되어 집의 에어컨, 조명, 보일러, 가스차단 등 집까지 케어해 주기 때문에 차에서 편하게 외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변속 레버의 경우 기아자동차 스팅어나 K9에서 볼 수 있었던 전자식 기어노브로 변신하여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주변에는 어라운드 뷰, 빌트인 캠, 통풍 및 열선시트, 미디어 제어 버튼, 공조기 버튼들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의 파워트레인은 3.0 LPI, 2.5 가솔린, 2.2 디젤, 3.0 가솔린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198~266마력 / 최대토크 25.3~45.0kg.m의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7.3~14.6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K7프리미어의 판매 가격은 2665만 원~379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가격표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가격표.pdf
1.95MB

K7프리미어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휴식과 힐링을 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K7프리미어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