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8. 27. 22:29

기아자동차의 모하비가 2020년형으로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왔는데요. 기아자동차 모하비는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인데요.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콘셉트 모델이 공개되었죠. 모하비 마스터피스라는 이름을 달고 공개된 콘셉트카는 많은 사람을 이목을 사로잡고 좋은 반응을 보였어요.

모하비는 2008년 처음으로 출시했는데요. 그때 당시 프레임 바디의 차체에 후륜구동 기반의 정통 SUV를 표방하는 모델로 상당한 주목을 받게 되었고, 추후 두 번의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개선되었지만, 소소한 디자인 변경과 개선 없는 실내 인테리어로 구입하는 오너들의 기분을 찹찹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되는 모델에서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외관과 실내에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감 가는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모하비의 실제 모델이 공개가 되었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는데요. 모하비 마스터피스라는 이름이 아닌 모하비 더 마스터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습니다. 콘셉트카와 비교해서 전혀 꿀리지 않을 정도로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존의 모하비와 전혀 다른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풀체인지 급이라고 해도 과하지 않을 만큼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모하비 더 마스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모델의 외관은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단정하고 정돈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의 경우 헤드램프와 그릴을 수평 방식으로 연결하여 더욱 차체를 길고 안정된 느낌을 주며, 세로 방향의 주간 주행등과 4구의 LED 램프는 개성 있고, 강인해 보이는 모하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 양쪽의 안개등 역시 3구의 LED가 양쪽 끝으로 적용되어서 차체를 크게 보이면서도 꽉 찬 느낌을 주며, 프런트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도 매력적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후면의 경우에는 테일램프를 서로 이어주는 모습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하였고, 중앙에는 모하비 로고를 넣어 모하비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있네요. 테일램프의 세로 방향 LED 라인은 전면과 흡사한 느낌을 주면서 통일감을 주고 있고, 리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속에 적용된 듀얼 머플러는 네모 형상으로 깔끔하면서도 강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도 상당한 수준으로 올라온 기아자동차의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데요. 기존 사골로 우려먹었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변화 없던 실내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잘 정돈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된 실내 공간은 상당히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드 그레인 가니쉬, 간결하고 큼직한 버튼,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LCD 클라스터가 적용되어 시인성이 더 좋아졌으며, 깔끔하고, 12.3인치 유보 내비게이션이 동급 유일하게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12.3인치 유보 내비게이션의 경우 와이드 한 내비게이션이기 때문에 시인성 및 칸을 나누어 사용이 가능해 편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있으니, 업데이트가 귀찮으신 분들은 무선으로 업데이트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급형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적용되었는데요. 상당한 시인성과 각종 정보를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 중 음성으로 간편하게 에어컨이나 히터 등을 조정할 수 있는 음성 공조시스템과 중후하면서 파워풀한 배기음을 시뮬레이션해주는 액티브 사운드가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2020 모하비 더 마스터는 5인승 모델과 7인승 모델이 출시가 되는데요. 또한, 2열의 경우 독립된 캡틴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파워트레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은 3.0 디젤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되어 최고출력 260마력 / 최대토크 57.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빙에서 아쉬움이 있었던 스티어링 휠의 경우 R-MDPS로 변화를 주었기 때문에 주행에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30mm, 전폭 1902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895mm의 크기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스틸 그레이, 리치 에스프레소 컬러 총 5가지의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안전성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프레임 바디 방식을 사용하여 튼튼한 강성을 가지고 있으며,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준 자율주행급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모하비의 판매 가격은 4700만 원~516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사전계약 가격표를 참고하시고, 사진이 잘 안보이시는 분은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0 모하비 가격표.zip
0.56MB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는 정통 SUV 모하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