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11. 7. 01:20

현대자동차의 주력 모델인 소나타를 제치고 1만 대 클럽에 가입하게 된 그랜저 IG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직 실제 차량은 만나보지 못했지만, 사전계약을 접수하면서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더 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사양까지 많은 변화를 보이면서 우리 곁에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그럼, 어느 정도 변신을 하였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더 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90mm, 전폭 187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8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의 경우 기존 모델 대비 60mm가 늘어났고, 휠베이스 역시 기존 대비 40mm가 늘어나면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c필러 오페라글라스 디자인도 함께 변경이 되었네요.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 니스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그래서 더욱더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찾아온 것 같네요. 현대자동차에서 앞으로 출시되는 차량의 디자인은 대부분 이렇게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럼, 디자인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그릴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이번 그릴에는 보석 모형의 패턴(파라메트릭 쥬얼)으로 예쁘게 꾸며졌습니다. 보석 모형의 패턴 상부는 작지만, 아래로 내려갈수록 커지는 디테일한 모습에 한번 더 감탄을 느끼게 됩니다.

헤드램프의 주변의 보석 모형 패턴 5개의 경우 led 주간 주행 등 기능과 방향지시등 점등시 위아래 4개만 켜져 화살표를 더욱 잘 보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서 사람들이 그랜저에 열광하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또한, 헤드램프가 그릴을 파고들어온 형태가 아니라 단절됐던 그릴과 헤드램프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특별한 통합형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는 모습도 상당히 멋지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c필러 오페라글라스 디자인이 변경이 되어 2열 헤드룸을 키우면서 2열 공간을 배려했다는 느낌을 크게 받고 있어요, 그리고 반광 크롬 사이드 실과 반광 크롬 DLO 몰딩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의 경우 공격적이고 날렵한 느낌으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의 경우 기존의 디자인을 발전시켰는데요. 더욱 얇고 길게 변신한 테일램프 디자인은 넓고 낮은 인상을 주기 충분한 것 같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반광 크롬 머플러가 양쪽에 배치되어 더욱 안정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을 지향하는 느낌으로 개방감 있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만들어 냈네요. 2단 대시보드 구성을 통해 안정감과 여유가 느껴지며, 에어밴트의 경우 더욱 길고 얇아진 느낌으로 디자인되었고, 64색의 엠비언트 무드등을 적용하여 한층 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하였으며, 12.3 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의 경계를 사라지게 만드는 심리스 형태 디자인으로 더욱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밀고 있는 인체공학적인 전자식 변속 버튼도 실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같네요. 뿐만 아니라, 고급 가죽 소재를 대거 적용한 센터 콘솔은 편안한 사용자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더욱 만족감이 높을 것 같아요.

더 뉴 그랜저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과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모두 4가지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데요. 특히 2.5 가솔린 모델의 경우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이 신규로 추가되어 정숙성과 연료 효율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또한, 더 뉴 그랜저는 후면 유리 두께 증가와 하체 보강 그리고 19인치 휠 공명기 적용 등의 풀체인지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사전 계약 첫날에 약 1만 7000대 이상의 사전계약 수를 만들어 내며 엄청난 기록을 세웠죠.

더 뉴 그랜저의 트림별 가격은 프리미엄 3294만 원~3719만 원, 익스 클루 시드 3681만 원~4062만 원, 캘리그래피 4108만 원~4539만 원 범위 내에서 책정이 될 예정인데요. 아래에는 사전계약 가격표가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사진이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파일로 업로드해놨으니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더욱 자세하게 보실 수 있어요.

2020 더뉴 그랜저 가격표.zip
2.66MB

앞으로 준대형 시장에서는 형제의 싸움이 일어날 것 같은데요. 현대자동차의 더 뉴 그랜저, 기아자동차의 K7 프리미어 누가 더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앞으로 기대가 되네요.

현대자동차의 더 고급스럽고 특별한 디자인을 가지고 나온 더 뉴 그랜저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출시가 될지 더욱 기대가 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2020 더 뉴 그랜저에 대한 간단한 정보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