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11. 9. 01:14

현대자동차 쏘나타는 2019년형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는데요. 개성 있는 디자인과 멋진 성능을 그리고 편의사양을 무기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모델이죠. 이 모델의 경우 쏘나타 스포츠, 쏘나타 터보도 아닌 쏘나타 센슈어스라는 명명을 달게 되었는데요.

센슈어스라는 사전적 의미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감각적인, 육감적인 이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쏘나타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감각적인 자동차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쏘나타 센슈어스의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돋보이는데요. 파라메트링 쥬얼 그릴을 사용하여 더욱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고, 헤드램프 디자인도 조금 더 다듬어 강력하고 날렵하게 디자인되어 상당히 멋있습니다.

보닛의 디테일한 부분과 프론트 범퍼 양쪽 측면으로 에어 브리더의 디자인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젊은 층에게 상당히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도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하게 만들어졌네요.

 

 

 

 

쏘나타 센슈어스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1.6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3.2~13.7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1.6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우 기존 스마트스트림 2.0의 마력이 160이었지만, 이번 센슈어스는 이 마력보다 20마력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마력 상승해서 연비가 떨어졌겠다고 생각이 들지만, 그것도 아녔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기존 모델보다 오히려 복합연비가 0.2km/l 상승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실내의 경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지향하는 현대 자동차답게 고급스러운 버튼 배열이 돋보이며, 스티어링 휠의 경우 어느 브랜드와 견주어도 부족함 없게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시트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외제차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듭니다. 버튼식 기어 조작을 통해 더욱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있으며, 기존 블랙박스를 대신하는 빌트인 캠의 경우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녹화 파일 전공까지 가능하죠. 더욱 진보된 기술로 더 퀄리티 높은 실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트림에 따라 2000만 원~3000만 원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가격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의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표.zip
4.15MB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중형 세단 쏘나타 센슈어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