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4. 06:00

폭스바겐 I.D.버즈 콘셉트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에서 개발중인 I.D.버즈 콘셉트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폭스바겐은 전 세계에서 혼줄이 났는데요. 그래서 인지 폭스바겐에서는 친환경 자동차에 투자를 더욱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폭스바겐의 명성도 점점 회복해 가고 있는 추세에요.

폭스바겐에서는 미래의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 미래지향적인 기술들을 대거 개발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인 I.D.버즈 콘셉트가 그 증거라고 할 수 있겠어요.

I.D.버즈 콘셉트는 미래지향적이고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다목적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폭스바겐에서는 E-모빌리티 시대를 맞이하여 선보인 I.D.버즈는 마이크로 버스 형태를 지니고 있어요.

I.D.버즈에서 I.D는 아이디어, 개인화된, 지능형의, 정체성, 상징적인 디자인 등을 의미하고 있어요. 버즈는 버스라는 음성에서 표현을 가져온 것이라고 하네요. 

버즈한 갑자기 옛날에 인기가 높았던 그룹인 버즈가 생각나네요. 요즘에는 민경훈씨 혼자,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너무 잡다한 소리로 넘어갔네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이렇게 해서 차량 명이 I.D.버즈가 되었다고 하네요.

폭스바겐 I.D.버즈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체적으로 둥근 모습을 하고 있는 미니버스의 느낌이 들어요. 어른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주고 있지만,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래형 어린이 통학버스가 될 것 같네요. 연두색과 흰색 컬러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며, 편안한 인상을 주고 있네요.

I.D.버즈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니버스 답게 편안하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차량에는 새로운 플랫폼인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이기 때문에 운전을 하지 않아도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해 보이네요. 

폭스바겐 I.D.버즈는 콘셉트를 시작으로 2020년 부터는 본격적으로 양산 전기차 생산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어서  SUV 모델과 버스모델을 2022년~2025년 사이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자율주행 버스가 보편화 된다면, 버스운전사라는 직업이 사라지는 것은 아닐지 다소 걱정이 되지만, 다른 직업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다목적 차량인 폭스바겐 I.D.버즈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