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8. 14:02

토요타 86 일본의 역동적인 자동차

국내에서 스포츠 세단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기아 스팅어를 시작으로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70까지 스포츠 세단의 입지를 지키고 있어요. 아무래도 젊은 층에서는 달리려는 욕구가 강하지만, 국산자동차 중에서 스포티한 매력을 발휘하는 차는 극히 드물었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된 모델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도 스포츠카의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모델인데요. 바로 토요타 86이라는 스포츠카에요.

토요타 86이라고 하면, 만화 이니셜D에서 나왔던 AE86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토요타 86은 세대를 거치면서 더욱 완벽해진 후륜구동으로 변신이 되었어요. 토요타 86의 경우 드리프팅과 코너링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주고, 서스펜션과 엔진의 조화가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수평대향을 이루는 박서엔진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어요.

그럼, 토요타 86의 크기를 살펴볼게요.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240mm, 전폭 1775mm, 전고 1320mm, 휠베이스 257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스포츠카 모델이에요. 이번에는 디자인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에는 토요타 차량 답게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들어요. 그리고 공기흡입구를 크게 확장하여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프론트 범퍼 측면은 에어로 다이내믹한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서 에어밴트를 마련하였네요. led 헤드램프는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측면에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17인치 휠과 프론트 휀더 가니쉬가 적용되었고, 쿠페 스타일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후면에는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주고 위해서 디퓨져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스포츠카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이전 모델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멋있어 졌는데요. 계기판과 도어 패널에 새로운 소재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높였고, 스티어링 휠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 및 각종 버튼을 사용할 수 있게 배열을 하였어요. 또한 센터페시아에도 각종 버튼을 배치하여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고, 은색 스티치 장식도 추가하여 더욱 멋있어진 실내 인테리어를 만나실 수 있어요.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토요타 86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박서엔진과 수동 또는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03마력 / 최대토크 20.9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이는 이전 모델보다 조금 더 성능이 높아진 수치에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7.7초로 국내에서 잘 달리는 아반떼 스포츠와 거의 흡사한 제로백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1.6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토요타 86의 판매가격은 4320만원~486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국산자동차인 현대 아반떼 스포츠의 가격이 2455만원과 비교하면 다소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수입차라는 점과 기아 스팅어의 가격이 450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볼때, 부족한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토요타 86 스포츠카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