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8. 02:00

프리미엄 컴팩트SUV 렉서스UX 콘셉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개발중인 프리미엄 컴팩트SUV 렉서스UX 콘셉트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 세계에서는 소형SUV의 열풍이 불고 있어요. 국내에서도 상당히 높은 지지를 얻으며 소형SUV 라인업이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현대 코나, 쌍용 티볼리, 르노 QM3, 기아 스토닉과 니로, 쉐보레 트랙스 등이 인기를 얻고 있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어요. 렉서스에서도 신형 소형SUV 모델을 조만간 출시할 것 같은데요. 

렉서스에서는 지난해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렉서스UX 콘셉트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어요. 렉서스UX 콘셉트 모델의 경우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프리미엄한 느낌이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사람을 주목 시켰는데요. 최근 렉서스에서는 "UX"라는 이름으로 상표등록까지 마쳤고, 호적에 이름까지 올렸으니 이제 차를 공개하는 일만 남았어요. 이제 곧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렉서스UX를 미리 콘셉트로 알아봐요.

렉서스UX 콘셉트의 차량의 크기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렉서스UX의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900mm, 전고 1520mm, 휠베이스 26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컴팩트SUV 차량이에요. 이 차량은 대담성 있는 외관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인테리어를 채용하여 최첨단 기술을 융합하여 만든 렉서스의 크로스오버 컨셉트에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렉서스LX와 흡사한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프론트 필러는 알루미늄 부재에 핀 형상의 폴리카보네이트 재료를 접합되 비쳐 보이는 구조로 되어있어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독특한 패턴을 넣어서 독특한 매력을 주고 있네요.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마치 화살촉과 같은 모습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더하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는 공기흡입구 모형이 있는데. 상당히 독특한 무늬로 되어 있어서 신기하네요.

측면부 디자인 역시 독특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데요. SUV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루프랙인데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루프랙도 이쁘고 마음에 들어요. 비교적 긴 후드에서 루프로 이어지고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는 포르쉐 마칸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휠하우스 주변과 하단에 블랙컬러의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주었는데. 이는 현대 코나가 생각이 나네요. 무언가? 갑옷을 입은 느낌이랄까? 그리고 휠 디자인 역시 남다르네요. 사이드미러는 전기식 미러가 적용되었는데. 카메라방식이라 더욱 얇아졌어요. 투영되는 영상은 차 내 스크린을 통해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는 미래지향적이고, 디자인 부분에서도 더욱 멋진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L"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이어지는 모습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직선으로 된 굴곡을 넣어서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와 함께 듀얼 머플러가 자리잡고 있네요. 도시에서 타는 소형SUV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더욱 진보된 드라이빙을 선사할 것이라고 하네요.

렉서스UX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공간을 마련했네요. 외관의 패턴과 흡사한 실내 인테리어는 누가봐도 "독특하다, 신기하다"라고 할 것 같은데요. 3차원 정보표시를 하는 홀로그램을 채용했다고 하네요. 

인터페이스 패널 부분과 센터콘솔 부분에 각각 홀로그램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정보 표시를 입체적으로 표현했어요. 그리고 각종 버튼등의 조작 스위치를 모두 센터콘솔 상의 투명 커버 내에 수납이 되어져서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를 만나실 수 있어요.

성능과 가격은 어느정도 할지 궁금하지만, 아직 공개된 자료가 따로 없네요. 미래지향적인 렉서스 UX가 하루 빨리 출시를 해서 우리 곁으로 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렉서스의 프리미엄 컴팩트 소형SUV 렉서스UX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