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25. 19:33

마쯔다에서 출시한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SUV 차량인 CX-5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쯔다 CX-5의 경우 국내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차량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큰 인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국내에서 고전하고 있는 CX-5모델은 해외에서 불티나게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CX-5는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승승장구를 하고 있습니다. CX-5 신형 모델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2017년형 모델이 출시가 되면서 구입하려고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마쯔다 2017년형 CX-5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545mm, 전폭 1840mm, 전고 1690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SUV 차량입니다. 차량의 크기를 국산 자동차인 현대 투싼과 비교해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투싼보다 CX-5의 전장이 65mm 정도가 길고, 전고는 50mm 정도가 높습니다. 휠베이스는 30mm 정도가 작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면 투싼보다 조금 크지만,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마쯔다 CX-5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모델 보다 현 모델이 더욱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한 디자인의 변화로 인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뛰어난 기술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를 사용하고 있고, 5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마쯔다의 개성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그릴에는 매쉬타입으로 되어 있어 더욱 스포티한 감성을 적용 하였습니다. 측면에서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새련되고 스포츠성있는 자동차로 보이게 만들어 졌습니다. 섹쉬한 자동차라는 느낌이 듭니다.

마쯔다 CX-5의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형의 느낌이 가득 담겨 있어서 그런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소프트한 재질을 사용하여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우드트림이 들어가는 자리에는 블랙 컬러의 유광으로 포인트를 줬고, A필러는 뒤로 밀리고, 센터 콘솔과 변속레버를 높여서 운전자의 시아를 확보하고 조작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뿐만아니라, G-벡터링 컨트롤을 적용하여 스티어링 휠 조향에 따라서 엔진과 토크를 미세하게 조절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쯔다CX-5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쯔다 CX-5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2.5 가솔린 모델의 경우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25.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4.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연료 효율성이 좋은 디젤 모델의 경우 2.2리터 4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75마력 /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8.0km/l의 연료효율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SKY ACTIV-G 엔진 기술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좋은 효율성을 보여줬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쯔다CX-5의 판매가격은 약 246만엔~321만엔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이 가격을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천 536만원~31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자동차의 경우 국내에 수입하게 될 경우 이 가격보다 비싼 가격이 되겠지요.

2017년형 CX-5는 전체적인 구성을 변경하였고, 멋진 디자인을 적용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해외 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더욱 멋있게 탄생한 마쯔다의 준중형SUV CX-5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