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1. 31. 03:07

기아자동차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기아자동차의 K5가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가 생각이 나네요. 많은 자동차 미디어에서 "혁신적이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좋은 디자인 평가를 얻고 많은 판매를 보여줬는데요. 풀체인지로 다시 태어난 후 기존 모델과 거의 흡사한 모습에 많은 사람의 기대에 못 미치며 다소 감소한 판매량을 보였지만, 이번 기아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중형차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더 뉴 K5 모델의 경우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하였는데요. 기존 K5는 2개의 디자인이 있었어요. 바로 MX, SX 이렇게 말이죠! 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에는 단일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그래서인지 더욱 완성도가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크기는 전장 4855mm, 전폭 1860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8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무게는 1440~153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중형차에요. 이번에는 차량의 변신한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전면부에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라디에이터 그릴인데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기존의 패턴을 완전히 벗어난 모습이에요. 그릴의 크기가 조금 더 커졌고, K7에서 볼 수 있었던 음각을 사용한 입체적인 세로바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만들어 주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램프가 적용되었고, 프론트 범퍼에는 "ㄱ"자 모습으로 안개등과 에어덕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는 없어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깐 전면과 후면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에요. 하지만, 멋진 휠의 변화는 보이는데요. 컬러감과 조형미가 돋보이는 알로이 휠은 역동적인 더 뉴 K5와 어울리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K5의 단점을 보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독특한 모습의 새로운 패턴의 LED 리어램프가 적용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기존과 느낌이 확실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워 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K5와 흡사하지만,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어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무드 조명이 추가되었고, 스티어링 휠, 클러스터, 시동 버튼 등을 더욱 섬세하게 완성도를 높였어요. 이번 더 뉴 K5에는 AI 기반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되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각종 안정장치로 사고예방은 물론이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해요. 

더 뉴 K5의 파워트레인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DCT)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2.3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연비가 가장 좋은 1.7 디젤 모델의 복합연비는 16.1km/l의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더 뉴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가격은 1755만 원~31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조금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온 기아자동차의 더 뉴 K5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