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4. 1. 20:25

전기차 기반의 콘셉트카 제네시스 에센시아 리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는 전기차를 기반으로 하는 콘셉트인 에센시아를 2018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였어요. 에센시아는 제네시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차 기반의 콘셉트라는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고 있는데요. 

에센시아 콘셉트의 경우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가 가지고 갈 미래 기술력을 미리 보여주는 콘셉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센시아의 경우 외관 디자인에서 1970년대 자동차인 알파로메오와 같은 클래식한 느낌을 영향을 받아서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에센시아의 외부는 카본 파이버를 사용하였고, 모노코크 보디와 결합하여 더욱 가볍고 강한 콘셉트를 만들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진화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제네시스가 가지고 있는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포뮬러 경기에서 볼 법한 노스 콘 스타일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매우 긴 후드는 투명하게 처리되어서 매력적인 요소가 되었어요. 그 속으로는 마치 F1에서 볼 수 있는 푸쉬로드 서스펜션의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놀랍기만 하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매력적인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이 드는데요. 도어의 경우 버터플라이 도어를 사용하여 멋스러움을 더했어요. 

도어를 열기 위해서는 지문인식이나 얼굴 인식으로 열 수 있기 때문에 타인으로 인해서 차량이 분실되는 위험은 좋아지겠네요. 휠 디자인은 마치 구릿빛 느낌의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공격 개선을 위해 트렁크 리드까지 다운시켜 에어로 다이내믹한 효과를 주었고, 테일램프는 직선형 쿼드 램프가 적용되어서 품격이 느껴지네요. 블랙 컬러의 디퓨저는 이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좌우측 휀더에서 떨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하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외관과는 다르게 화려한 익스테리어를 구성하여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화려한 실내의 컬러와 개성 있는 익스테리어는 이 차의 매력으로 느껴지네요. D컷으로 디자인된 스티어링휠은 개성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고, 센터페시아의 경우 와이드한 스크린이 적용되어서 시인성을 더욱 살렸네요. 시트에는 하이팬션에서 영감을 받은 쉐브론 퀄팅 마감의 코냑 컬러 가죽을 사용하였고, 옥스퍼드 블루 가죽과 벨벳 소재로 마감된 센터 콘솔 그리고 도어의 컬러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면서 개성 있는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에서 3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네시스에서는 고성능 전기차 스포츠 에센시아 콘셉트 전기차를 앞세워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제네시스의 미래형 전기차 콘셉트 에센시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