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3. 8. 17:19

2018 싼타페TM 가격표 첨부파일

얼마 전 현대자동차에서는 신형 싼타페 TM을 공개하였어요. 국민 SUV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싼타페의 풀체인지 모습은 완전 대단했는데요. 개인적으로 2018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생각했던 자동차인 만큼 기대가 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이번 싼타페는 4세대 모델로 180도 변신한 싼타페 TM의 디자인을 기다린 고객이 많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출시와 함께 누적 계약 대수 1만 8000대를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싼타페의 경쟁 모델인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월 판매량이 1만 대 이상 판매도 해봤는데요. 이번 싼타페도 월 판매량 1만 대는 넘길 것으로 예상해요. 신형 올 뉴 싼타페의 경우 기존보다 조금 더 커진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전장과 전폭이 넓어지면서 차량의 실내공간도 충분히 확보가 되었어요. 차량의 무게는 1680kg~178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 테슬라s의 무게가 2000kg 정도 되는데. 전기차다 보니 정말 무거웠군요.

이번 신형 싼타페의 경우 코나의 대형 버전이라는 소리가 있어요. 디자인을 보면 코나를 키워놓은 것 같은 모습도 있지만, 싼타페TM은 훨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네요. 올 뉴 싼타페는 기존 느낌이 거의 없는 미래지향적인 획기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코나부터 이어지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이제 앞으로 이런 모습으로 모든 SUV 모델이 변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캐스케이딩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네요. 상단으로는 두꺼운 크롬으로 멋지게 장식했어요. 

싼타페와 코나의 가장 닮은 점은 바로 주간주행등과 헤드라이트라고 할 수 있겠죠. 상단에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지 않고, 주간주행등을 넣었고, 하단에 헤드라이트를 넣은 모습이 동일해 보이네요. 처음에는 이런 디자인이 이상해 보였지만,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보다 더 길어진 차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커 보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이드에는 굴곡을 사용하여 볼륨감이 넘치는데요. 이 부분은 역동적인 올 뉴 싼타페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 같네요. 휠디자인도 섬세하게 마감처리를 해서 더욱 이 차량을 빛나게 만들어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에 비해서는 다소 평범한 듯 한데요. 반사판이 가운데 위치한 입체적인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 싼타페보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리고 전면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방향지시등을 하단에 위치하여 적용하였네요. 또한, 리어 범퍼 하단의 디퓨저 역시 전면과 흡시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서 싼타페가 통일성 있는 모습의 디자인을 반영한 것으로 보여요.

실내의 경우 기존 7인승 차량의 경우 3열이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차량의 크기를 늘렸기 때문에 기존보다 넓어진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패밀리카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이네요. 올 뉴 싼타페의 파워트레인은 2.0가솔린과 2.0디젤 그리고 2.2디젤 모델로 구분이 되고, 자동 8단 변속기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어요. 최고출력은 186~235마력 / 최대토크 36.0~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9.0~13.8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2018 현대 올 뉴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2815~394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로 싼타페 가격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싼타페가격표.pdf

지금까지 2018년형 올 뉴 싼타페tm 모델의 가격표 및 각종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