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6. 12. 17:57
BMW i8 쿠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성능은?

오늘은 BMW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i8 쿠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게요. 

하이브리드라는 기술은 친환경과 연비 위주의 세팅을 말하는데요. 그동안 스포츠카에는 성능 위주의 세팅을 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카에 무슨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시키냐?"라는 말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포츠카라고 해서 연비가 나쁠 이유 또한 없어요. 스포츠카의 고정관념을 날려버린 i8은 신선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있어요.

BMW i8 쿠페 하이브리드의 차량의 크기제원은 전장 4689mm, 전폭 1942mm, 전고 1291mm, 휠베이스 28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스포츠카 이기 때문에 전고가 상당히 낮네요. 이는 바람의 저항을 덜 받고 안정된 드라이빙을 위해서 겠죠. 

이번에는 BMW i8 쿠페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BMW의 전형적인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그릴의 테두리의 경우 친환경 느낌으로 파랑색 컬러를 적용하였네요. 헤드램프의 경우 그릴과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스포티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루프를 타고 길게 내려오는 쿠페 스타일의 캐릭터라인은 사람들의 시선을 강탈해 버릴 것 같고, 사이드에는 파랑색 포인트를 주고 있기 때문에 전면과 통일성이 느껴지며 독특하게 위쪽 방향으로 도어가 열리는 버터 플라이 도어를 적용하여 차를 타거나 내릴 경우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후면부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디자인 되었어요. 테일램프의 경우 LED를 사용하여 U자 모형으로 미래차의 모습을 보여주고 리어 범퍼를 감싸는 느낌의 블랙 컬러 소재는 독특한 디자인요소를 만들어 주었어요. 후면 역시 친환경 느낌의 파랑색 포인트는 전체적으로 친환경 느낌의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신비로운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답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BMW의 특유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고, 인체공학적인 버튼들과 클라스터, 실내 조명 시스템들이 이차의 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네요.

BMW i8쿠페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31~362마력 / 최대토크 58.1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속도 250km/h의 스피드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4초라는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스포츠카 하이브리드 조합이다 보니깐 연비에 대해서 궁금해 지는데요. 복합연비는 13.7km/l로 스포츠카와 비교시 좋은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BMW i8의 가격은 1억 985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일반인들에게는 너무 부담 스러운 가격인데도 국내에서는 i8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유명 연예인들도 종종 i8을 인증하는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어요. 특히 도끼와 김래원 그리고 김수현 등이 i8의 오너로 알고 있어요.

지금까지 BMW i8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이 모델의 경우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싶은데 유지비와 환경 보호 문제로 구입을 망설였다는 분들에게 최적화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i8 쿠페 하이브리드 포스팅을 마칠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