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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연비 운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기름 한방울 안나는 우리나라에서 기름값이란 만만치 않은데요. 거기에 기름값 속에는 세금도 많이 붙어서 국민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연비운전 5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게요.
첫번째, 급제동 급가속을 하지 않는다.
급제동 급가속을 하게되면 순간적으로 엔진의 회전수가 올라가면서 많은 연료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연비가 떨어지게 된다고 해요. 그러니 급제동 급가속은 피해서 운전을 하세요.
두번째, 자동차 상태를 가벼움을 유지하라!
연비는 무게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같은 조건에서 무거운 자동차와 가벼운 자동차 중에 어떤차가 연비가 잘 나올까요? 당연히 가벼운 자동차 겠죠. 운전을 하면서도 알 수 있어요. 사람이 가득 찬 자동차를 탈 경우에 혼자 탓을 때 보다 페달을 더 힘차게 밟아야 나간다는 느낌이들죠! 그만큼 연료 소모가 많다는 것인데요.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트렁크 짐을 최소화 하는 방법과 연료 주입시 가득 넣지 않는 방법이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주유시 3만원 정도를 추천해요.
세번째, 정체가 되는 길은 피하자!
요즘에는 내비게이션의 발달로 정체가 되지 않는 길을 찾아주는 놀라운 기능이 있어요. 그 기능을 사용하면 조금은 돌아갈 수 있지만, 정차해서 생긴 연료소모량이 더욱 많기 때문에 연료운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네번째,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상태로 유지하라!
타이어 공기압으로 인해 연료의 소모도 다르게 될 수 있는데요. 공기압이 적을 경우 타이어와 노면이 닿은 면적이 넓어짐으로 연료 소비가 많아진다고 하네요. 안전을 위해서도 적정 공기압은 필수겠네요.
다섯번째, 주유는 온도가 낮은 새벽에 하라!
기름은 온도에 따라 부피가 변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휘발유의 경우) 섭씨 1도가 오를때 0.11%정도가 부피가 커지게 되기 때문에 하루 중 가장 높은 기온에서 기름을 넣을때 보다 가장 낮을때 넣는 것이 연료가 더 들어간다라는 이론이 있어요. 그러니 낮시간 보가는 저녁이나 새벽을 이용하여 주유를 한다면 조금이나마 연료을 절약할 수 있겠죠.
연비운전을 하는 것은 조금 답답하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습관을 들인다면 크게 불편하지 않고, 돈도 절약하고, 안전도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연비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글이 연비 운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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