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6. 20. 01:11
2017 올 뉴 쏘렌토 간단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중형 SUV인 올 뉴 쏘렌토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올 뉴 쏘렌토의 경우 기존 쏘렌토와 상당한 디자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데요. 조금 더 스포티한 매력으로 다가와서 젊은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어요.

올 뉴 쏘렌토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웅장하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는 호랑이코 모형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금 더 남성미 넘치는 헤드램프 디자인은 카리스마 있어 보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휠 하우스 부분에 블랙 컬러의 강화 플라스틱을 넣어 SUV의 느낌을 살렸고, 전형적인 중형 SUV의 캐릭터라인을 가지고 있어서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아차 답게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마치 올 뉴 카니발을 축소해 놓은 느낌이네요. 하지만 더욱 세련된 느낌은 있어요."ㄷ"자 모형의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리어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후면 디자인을 마무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선을 사용하여 실내 공간을 더욱 넓게 하였고, 깔끔한 인테리어 구성은 국산차의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편의사양으로는 음성 인식 카플레이, 하이그로시 포그램프, LED 도어 스커프,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이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하이빔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등의 안전사양으로 승객의 안전을 보호해 줘요.

2017 기아 쏘렌토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2.0 디젤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디젤 터보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83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올 뉴 쏘렌토의 가격은 2785만원~365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5인승 모델로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는 쏘렌토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곧 출시예정인 올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2017 기아 올 뉴 쏘렌토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