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20. 3. 30. 19:29

제네시스 g80 가격 장점과 단점(가격표/풀체인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공개된 럭셔리 자동차 제네시스 g80의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판매 가격은 5247만 원~618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단 모델이다 보니 제네시스 GV80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2021 제네시스 G80 가격표.pdf
1.40MB

제네시스 g80이 출시가 되기 전에는 6000만 원 정도에서 시작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적절한 가격대로 출시된 것 같아서 기쁜 마음이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제네시스 g80은 3세대 모델로 기존 g80 2세대 모델이 2013년 출시 이후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출시된 만큼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이었는데요.

 

 

 

2세대 모델보다는 전폭이 35mm 커졌기 때문에 더욱 안전성 있는 모습이고, 전고가 15mm 낮아지면서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과 안전성을 동시에 얻었어요. 또한, 개인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갈 될 정도의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출시가 되었죠.

간단하게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에는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인 크레스트 대형 그릴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매쉬 타입으로 고급스럽고 스포티하게 자리하고 있어요. 헤드라이트의 경우 두줄로 되어 있는 쿼드 램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알 수 있는 느낌이에요.

측면에는 전면의 쿼드 램프에서 휀더 그리고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두줄의 램프가 인상적이고, 전면 후드에서 사이드를 지나 테일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은 볼륨감이 느껴지는 캐릭터 라인으로 우아한 느낌을 선사하고 있네요. 또한, 하단에는 크롬 라인이 후면에서 상승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럭셔리한 느낌을 풍기네요.

후면에는 전면과 비슷한 테일램프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쿼드 램프 디자인이 이번 제네시스 g80의 상징이 아닌가 싶네요. 트렁크 리드 부분을 길게 하여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었고, 하단으로는 크롬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또한, 음각의 트렁크 디자인은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는 독특한 디자인이지만, 이번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고급스럽게 승화시킨 느낌이에요. 듀얼 머플러의 경우 크레스트 그릴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네요.

이번에는 실내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실내를 보니, 역시!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브랜드의 느낌을 잘 알 수 있어요. 볼륨감이 넘치는 대시보드 라인과 12.3인치 클라스터 그리고 와이드 한 대형 14.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센터 터널에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와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적용되어 고급 차량의 느낌을 뿜고 있네요.

뿐만 아니라, 각종 최신 편의사양(현실 증강 내비게이션, 퀵 가이드, 카페이 등등)을 포함하고 있고, 최신 안전사양(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프리 액티브 세이프티 시티, 충돌 방지 제동 시스템 등등)을 포함하고 있어, 역시 "제네시스 브랜드 답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놀라운 차량이에요.

<위 사진은 gv80 사진>

단점으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GV80 모델을 세단으로 바꾼 느낌의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를 뽑을 수 있는데요.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세단 모델이 어울리는 디자인이지만, 독창성이 부족한 모습에서는 다소 안 좋은 평가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GV80과 너무 닮은 디자인이 단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외에는 너무 좋은 느낌의 차량이라 딱히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아직까지는 없어요.

파워트레인은 3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 그리고 2.2 디젤 엔진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하여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복합연비 10.1~10.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하여 최고출력 380마력 / 최대토크 54.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8.4~9.2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2.2 디젤 엔진은 자동 8단 변속기와 조합하여 최고출력 210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는 13.0~14.6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정말 놀라운 자동차가 나온 것 같은데요. 앞으로 판매량도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는 부분이에요. 국내에서는 매우 잘 팔리는 제네시스 브랜드지만, 해외에서는 고전하고 있는데요. 이번 g80 모델이 해외로 출시가 되어서 국내 경제와 제네시스 브랜드를 더욱 알리는 차량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멋진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편의사양, 안전사양을 갖추고 찾아온 제네시스 g80에 대한 간단한 정보 이야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