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20. 3. 29. 22:18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Q8 풀체인지가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Q8은 아우디 SUV 최상급 모델로 국내에서 사랑을 받는 모델인데요.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Q8 풀체인지 모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 코리아에서는 대형 SUV Q8 모델을 2020년 4월 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더욱 강인한 디자인과 각종 편의사양이 포함된 최상위급의 SUV 모델입니다.

아우디 Q8의 플랫폼은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일반 모델도 아니고 람보르기니 우르스 모델이라니 정말 놀라울 수밖에 없는데요.

플랫폼의 이름은 MLB 플랫폼으로 승차감과 주행성능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플랫폼이죠. 그런 람보르기니 우르스에도 사용될 만큼 유명한 MLB 플랫폼을 사용한 만큼 아우디 Q8에도 좋은 승차감과 주행성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우디 Q8은 쿠페형 SUV라고 불리는데요. 아무래도 루프라인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쿠페 형식의 느낌이 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디자인을 통해서 더욱 젊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는 Q8 풀체인지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아우디의 패밀리룩이 반영되어 멋있고 신비로운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대형 그릴이 적용되어 차의 존재감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그릴 테두리에는 두툼한 크롬을 사용하여 웅장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신비로운 느낌과 동시에 더욱 밝은 시인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쿠페형 SUV 답게 루프라인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헤드라이트 상단에서 테일램프 상단으로 일직선의 느낌을 살려 캐릭터 라인을 넣어 차체가 더욱 크게 보이며, 매력적인 사이드 굴곡은 차량을 역동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수평 디자인을 사용하여 차체를 더욱 심플하게 만들었습니다. 단정한 느낌의 수평 테일라이트 디자인은 와이드 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느낌을 줍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아우디만의 느낌을 잘 살린 대형 SUV의 실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올드하게 보일 수 있는 버튼 부분을 삭제하여 디스플레이 넣게 되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더욱 아우디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감성의 실내를 구현해주며, 시트의 퀼팅을 넣어 고급스러운 차량을 탄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넓은 실내 인테리어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고급 대형 SUV의 이미지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45 TDI는 3.0리터 6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31마력 / 최대토크 50.9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50 TDI는 3.0리터 6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 최대토크 61.1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복합연비는 10.5~10.7km/l의 연료 효율성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승차감을 강화하기 위해서 전륜과 후륜 서스펜션의 경우 멀티링크를 각각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48V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추가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은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부분 갔습니다.

2020 아우디 Q8의 판매 가격은 10250만 원~116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드디어 국내에 출시하게 되는 2020년형 아우디 Q8 모델에 대한 간단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