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20. 06:55

인피니티 Q60 쿠페 간단한 리뷰

오늘은 인피니티 브랜드에서 스포티하고 우아한 감성이 느껴지는 인피니티 Q60 쿠페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피니티 브랜드는 일본자동차 회사인 닛산이 1989년 북미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한 고급 승용차 브랜드에요. 혼다-아큐라, 토요타-렉서스, 닛산-인피니티로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분류가 되네요. 아쿠라와 렉서스의 경우 일찍 성공을 하였지만, 인피니티의 경우에는 상황이 반대였는데요. 거의 실패의 쓴맛을 맛 봤어요.

그 이유는 1990년대 시작된 닛산의 재정악화와 함께 선 광고의 실패가 한 몫을 했어요. 인피니티는 동급 모델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기도 했지만, 정보를 주지 않는 방식의 광로고는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어요. 하지만 1999년 르노가 인수한 뒤 부임한 회장이 닛산 리바이벌 플랜을 추진하면서 부터 인피니티가 재평가 되었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었어요. 국내에는 2005년 7월말 한국시장에 진출을 한 브랜드에요.

오늘 소개 할 인피니티 Q60 쿠페의 차량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장 4683mm, 전폭 1850mm, 전고 1380mm, 휠베이스 28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수입 스포츠카 모델이에요. 인피니티 Q60 쿠페 모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데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한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인피니티 Q60 쿠페의 디자인은 어느각도에서 보아도 인피니티의 개성을 잘 드러내고 있어요. 전면의 인피니티의 전형적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매를 연상시키는 헤드램프의 날카로운 모습 그리고 에어로 다이내믹한 공기흡입구까지 역동적이면서 매서운 스포츠카의 이미지네요. 전면은 매서운 스포티함을 강렬하게 보여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쿠페 스타일이 잘 반영되어 있어요. 프론트 휀더에는 장식을 넣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고, 사이드 부위에는 부드러운 굴곡을 넣어서 탄탄한 근육질 남성이 생각나는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받았어요. 후면부에는 전면이랑 비슷하게 매서운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디퓨저에는 원형의 듀얼 머플러로 스포티한 감성을 가진 쿠페형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네요.

인피니티 Q60 쿠페의 실내 인테리어는 인피니티 브랜드 차량 답게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강해요.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라면 시트인데요. 시트의 경우 버킷시트를 적용하여 코너링시에 운전자의 몸을 잘 잡아주고, 착좌감이 좋아요. 그 밖에도 보스 오디오 시스템과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더욱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어요.

인피니티 Q60 쿠페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Q60 쿠페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스포츠 3.0의 경우 3.0리터 V6직분사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00마력 / 최대토크 48.4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의 주행이 가능하고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하며 만족스러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해요.

인피니티 Q60 쿠페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예정가격으로는 약 5900만원~6100만원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인피니티의 개성이 잘 들어난 Q60 쿠페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