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20. 10:00

남심을 사로잡은 캐딜락 XT5 간단한 리뷰

캐딜락 XT5 모델이 국내에 출시가 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웅장한 크기와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 그리고 넓은 실내공간까지 가지고 있는 캐딜락 XT5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딜락 브랜드는 헨리 릴런드가 1902년에 설립한 미국의 명품 자동차 브랜드로 세단과 크로스오버, 쿠페, SUV등을 제조하는 회사에요. 캐딜락의 엠블럼은 방패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엠블럼의 의미는 디트로이트시를 개척한 "르쉬외르 앙투안 드라 모스 캐딜락"의 이름에서 유래된 캐딜락은 캐딜락 가문의 문장을 엠블럼 형태로 로고에 적용하고 있어요.

캐딜락 XT5 2017년형 모델의 차량의 크기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815mm, 전폭 1903mm, 전고 1657mm, 휠베이스 28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814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국내에서 경쟁하는 차량으로는 중형SUV 차량인 쏘렌토와 싼타페 그리고 QM6가 있겠네요. 싼타페를 기준으로 했을 때, TX5가 전장과 전폭이 더 크고,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네요.

캐딜락 XT5의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체적으로 캐딜락의 전형적인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디자인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방패 모형의 5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크롬 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또한 캐딜락 고유의 시그니쳐 LED 헤드램프는 날카롭게 성형을 하여 멀리서 봐도 캐딜락임을 짐작할 수 있겠어요. 측면에서 보면 약간 크로스오버 스타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각진 전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측면의 디자인은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그래서 더욱 역동적인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 휠 사이즈도 크고 세련된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후면 역시 전면의 흐름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세로 모형의 LED 테일램프와 세련된 크롬장식을 사용했어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 좌우측으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힘이 강한 차량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네요.

캐딜락 XT5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국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클래식한 느낌을 넘어서 글로벌 시장에 돌입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를 탑재하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더욱 실내를 넓어보이게 하기 위해서 대시보드에 수평 이미지를 강조한 새로운 듀얼콕핏 디자인을 적용하였어요. 편의사양 면에서도 많은 부분에서 강화가 되었는데요. 디스플레이에는 인포메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어요. 또한, 서라운드 비전과 리어 카메라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자식 기어봉 등의 각종 편의사양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 차량은 중형SUV 답게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2열 시트를 40:20:40 비율로 폴딩을 할 수 있게 설계를 했고, 폴딩시 최대 적재 용량은 1784리터로 부피가 큰 물건도 쉽게 적재가 가능해요.

자동차 하면, 안전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캐딜락 XT5 역시 많은 안전사양을 소유하고 있어요. 차선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차선을 어느정도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는 차선 유지 시스템이 있어요. 뿐만아니라, 후방의 자동차나 사람의 통행을 감지해주는 후방 통행 감치 경보장치 및 보행자 감지 기능, 그리고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될 경우 운전자의 시트에 전동을 주면서 안전을 경고하는 안전 경고 햅틱 시트 등의 안전 사양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어요.

캐딜락 XT5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딜락 XT5는 더욱 더 강력해지고 효율적으로 변신한 V6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요. 그럼, 파워트레인을 살펴볼게요.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14마력 / 최대토크 37.4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8.9km/l로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어요. 이 차량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구동력을 앞과 뒤로 100%의 힘으로 전달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험로 탈출에서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캐딜락 XT5의 판매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국내에 출시한 차량의 판매가격은 6580만원~74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프리미엄 6580만원 / 프리미엄 플러스 6680만원 / 플래티넘 7480만원이에요. 더욱 고급스러워진 외관 디자인과 높아진 상품성 그리고 첨단 기술을 많이 탑재하고 있는 XT5가 국내에서 어느정도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간단한 리뷰였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