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4. 9. 01:01

2018 폭스바겐 투아렉 3세대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폭스바겐에서는 얼마 전 3세대로 변신한 투아렉을 공개했어요. 투아렉은 벤틀리 벤테이가와 람보르기니가 사용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어서 더욱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는 모델이에요. 

이번에 신형 모델이 나오면서 전장은 77mm 길어졌고, 전폭은 44mm 넓어져서 실용성을 확보했고, 경량화 소재를 사용하여 기존보다 105kg을 감량하였어요. 기존 모델보다 전고를 낮게 만들어 스포티한 감각도 느껴지네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모습은 기존 콘셉트카와 비슷한 모습이네요. 그리고 헤드램프의 경우 100개 이상의 LED가 적용되면서 더욱 간결하고 밝은 성능을 보여줘요. 전체적인 전면부는 수평을 사용하여 더욱 넓고 시원시원해 보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크롬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SUV다운 안정된 디자인과 부드럽게 이어지는 캐릭터라인 등이 차량을 더욱 감미롭게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사이드 부분과 휠 하우스 부분에는 굴곡을 넣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하단부에는 전면에서 이어지는 크롬이 세련 모습과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다른 구성의 새로운 LED리어 램프를 적용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더욱 간결해진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라운드 형태를 하고 있으며, 리어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 팁으로 스포티하게 마무리했어요.

폭스바겐 투아렉의 실내 인테리어는 새롭게 변신한 디자인들이 적용되었어요. 계기판에는 12인치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시인성이 높아요. 특이한 점이라면, 15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버튼이 사라졌네요. 

디스플레이에는 더욱 강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성을 높였어요.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경우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앞 좌석 마사지 시트가 추가되었고, 마사지 강도의 경우 8가지가 있어요. 트렁크 공간은 기본 용량보다 커졌는데요. 기존의 697리터에서 810리터로 확장이 되었어요.

폭스바겐 투아렉의 파워트레인은 유럽 기준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먼저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어요.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사용되고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82마력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알려졌어요. 그리고 올해 말에는 4.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추가하여 마력을 최대출력 417마력까지 끌어 올릴 예정이에요.

폭스바겐 투아렉은 올여름 유럽시장에서 출시가 될 예정이에요. 판매가격은 약 5만 7천 유로로 한화로 환산하게 되면 약 7천 7백만 원 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폭스바겐 투아렉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