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12. 18. 01:59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풀체인지 급으로 변신한 2019년형 현대 더 뉴 아반떼(AD)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는 대한민국 자동차 중 가장 많은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 중인 차입니다. 누적 판매량 16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그만큼 현대자동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죠. 1세대 엘란트라를 시작으로 6세대 페이스리프트까지 많은 변신을 이어온 아반떼는 명성에 어울리는 판매량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국민차입니다.

신형 아반떼에는 별명이 생겼는데요. 바로 삼반떼라는 별명입니다. 그 이유는 삼각형의 뾰족한 디자인을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과감하게 변신을 했는데요. 기존의 아반떼 AD 모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이렇게 신선한 매력을 발산하는 아반떼의 변신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디자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는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은 캐스케이딩 그릴이 중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릴의 사이즈는 조금 더 커졌고, 헤드램프는 삼각형 모형으로 캐스케이딩 그릴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그동안 현대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신선한 충격을 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는 쏘나타 뉴라이즈의 디자인을 차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렁크 리드 부분을 낮추고, 중앙에 있었던 번호판을 리어 범퍼로 자리 이동을 했고, 기존 번호판이 있던 부분에는 "AVANTE" 레터링을 넣었습니다. 그래서 한층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리어램프는 상위 트림에 LED를 적용하여 더욱 강인한 인상을 남겨줍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레이아웃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스티어링휠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공조기 버튼을 더욱 편리하게 배치하여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카오 아이를 지원하고, 사운드 하운드와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성을 강화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마트 트렁크를 적용하였고, 프리미엄 사운드와 무선 충전 시스템을 프리미엄 패키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실내에서 추가된 옵션 및 사양입니다.

안전사양으로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 등이 추가되어 신형 아반떼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아반떼 신형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1.6 디젤, 1.6 LPI 엔진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1.6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 14.0~15.2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1.6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 17.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1.6 LPI 모델은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5.5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복합연비 10.6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2019 현대 아반떼 AD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가격은 1404만 원~2454만 원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아반떼 가격표.zip

가성비 좋은 국민 자동차 아반떼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파격적인 변신을 했는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아반떼 신형이 얼마나 많은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