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5. 31. 02:00

이탈리아 콤팩트 스포츠카 피아트 124 스파이더

오늘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을 끌어내는 피아트에서 생산하는 콤팩트 스포츠카 피아트 124 스파이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매력적인 차량인데요. 멋진 다자인 감성과 성능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4세대 모델로 마쯔다와 협업하여 개발한 오픈카에요. 이 차량의 베이스는 마쯔다 뉴 MX-5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이에요. 작은 스포츠카 모델이지만, 차량의 디자인이 이 모든 것을 커버해 주는 것 같아요. 그럼 피아트 124 스파이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은 독특한 모형의 헤드램프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둥근 느낌으로 사람의 눈을 연상시키는 것 같은데요. 안쪽으로 LED 램프라인이 매우 매력적이네요. 역동적인 전면부 디자인은 머스탱의 느낌도 약간 있는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낮은 차체에서 나오는 스포티한 감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오픈카답게 루프라인이 오픈되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보다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아니지만, 사각형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차분한 느낌을 주고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는 스포티한 감성을 주기에 충분해요. 전체적으로 컴팩트한 스포츠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차량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스티어링 휠은 뛰어난 그립감을 주고 있으며, 비행기 엔진을 닮은 에어밴트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네요. 그리고 플로팅 타입의 3D 내비게이션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7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더욱 편리한 운행을 돕고 있어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날카로운 스로틀 반응을 통해서 뛰어난 주행 드라이빙 능력과 코너링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 출력은 140마력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출력은 다른 스포츠카에 비교해 부족한 감이 있지만, 차량이 작은 만큼 뛰어난 성능에서는 절대 밀리지 않아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의 판매가격은 해외를 기준으로 약 2800만 원-3900만 원까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피아트 124 스파이더에 대한 간단한 리뷰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