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3. 30. 01:58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와 싸움을 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에 마스크로만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 너무 답답하네요. 매일 마스크를 필수로 사용하고 앞으로도 언제까지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할지 걱정이네요. 그래도 오늘은 미세먼지도 많이 없고, 참 좋은 주말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중형세단 K5가 2020년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K5 출시는 안전성을 비롯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이번 2020년형 출시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더 높일 것으로 예상되네요.


K5는 최근 출시한 쏘나타의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쏘나타의 판매량에 따라 K5의 판매량도 정해질 것 같습니다. 그럼 기아자동차 K5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어요. 호랑이코 그릴은 K7을 연상시키는 음각으로 되어 있어 단정한 느낌과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된 모습으로 차량을 더욱더 큼직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또한 헤드램프 하단의 주간주행등이 차량을 더욱더 깔끔하게 보여지네요. 프론트 범퍼 양쪽으로 포그램프가 적용되어 차량의 전면을 꽉 채운 느낌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전형적인 중형세단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도에는 굴곡이 있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하단의 크롬과 도어 글라스 상단의 크롬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휠 디자인도 차량답게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를 길게 빼서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갈 수 있으며, 양쪽의 헤드램프는 무난한 느낌으로 안정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길게 디자인된 스키드 플레이트가 고급스럽고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K5의 경우 주력 모델인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차량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및 차로 이탈 방지 보조 그리고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등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신형 K5의 판매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 K5 가격표.zip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최신 모델인 2020 K5 연식변경 모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