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9. 3. 27. 13:09
포르쉐에서는 얼마 전 3세대 카이엔 쿠페를 공개했어요. 신형 카이엔 쿠페의 경우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 같은 요소로 차별화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어요.

신형 카이엔 쿠페는 좋아진 섀시 시스템과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를 포함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그럼 카이엔 쿠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카이엔 쿠페의 디자인은 포르쉐의 전형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볼록 튀어나온 듯한 느낌의 헤드램프가 자리하고 있고 프론트 범퍼에는 공기 흡입구 디자인을 멋지게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측면부는 사이드에 오목한 느낌의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주고 있네요. 카이엔 모델보다 30mm 지붕을 낮췄는데요. 그래서 더욱 멋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카이엔 쿠페는 C필러도 낮게 만들고 스포일러를 길게 빼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볼륨감 있는 모습이지만, 날렵한 느낌도 들고 있어요. 리어 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라인에 포르쉐의 전형적인 로고를 넣어 존재감을 느낄 수 있고, 리어 범퍼 하단의 디퓨저에 핀을 넣어 고성능 느낌을 강조함과 동시에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강력한 자동차의 이미지를 풍기고 있어요.

카이엔 쿠페는 고정식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를 기본사양으로 하고 있으며 트렁크 용량은 기본 625리터이고 뒷좌석 폴딩을 하게 될 경우 1540리터 짐을 넣을 수 있어요. 이 정도면 트렁크 용량은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파워트레인은 3리터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88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9초의 놀라운 속력을 자랑하죠. 최고속도는 243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4리터 8기통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이 무려 3.9초이며 최고속도 286km/h의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카이엔 쿠페의 판매가격은 83711유로~146662유로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포르쉐 카이엔 쿠페 3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