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20. 3. 25. 01:36

기아자동차 쏘렌토 풀체인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중형 SUV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국내에서는 현대 싼타페와 경쟁 모델로 싼타페 신형이 나오면 싼타페의 판매량이 높아지고, 쏘렌토 신형이 나오면 쏘렌토 신형의 판매량이 높아지는 매우 강력한 라이벌 구도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죠.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은 4세대 모델로 2월 20일 사전계약을 시작했으며, 3월 16일까지 실행한 사전계약에서 총 2만 6천3백6십8대를 달성하며 국내의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사전계약을 시작한 첫날 1만 8800대라는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면서 높은 사전 계약수를 자랑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정부의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다는 점에서 많은 손실이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계약하신 분들에게는 기아자동차에서 특별하게 손해를 배상해 준다고 하니, 이미 예약하신 분들은 큰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계약을 받고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계약도 받았으면 좋겠지만, 우선 디젤 모델만 받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하루빨리 하이브리드 모델 계약도 받았으면 좋겠네요.

기아자동차의 화성 공장에서 쏘렌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은 월 약 4360대라고 하는데요. 이를 고려해 본다면,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은 6개월가량의 생산 계약이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계약을 하시는 분들은 한시적으로 개소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6월까지 출고를 못한다는 결과가 나온데요. 그렇기 때문에 개소세 할인과 전혀 상관없는 차량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신형 쏘렌토는 기존 모델에 비해 전고는 낮아졌지만, 전장 10mm, 전폭 10mm, 전고 10mm가 늘어났으며, 휠베이스의 경우 35m 늘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 공간도 매우 넓어졌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도 봤을 때, 대형 SUV급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으니 말이죠.

이번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그동안 대형 SUV에서만 사용하던 2열 독립 시트를 동급 최초로 시도하였습니다. 또한, 3열 시트의 경우 각도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3열의 편의성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성인들이 3열에 앉아 있으면, 다소 불편하겠지만, 어린이나 키가 작은 여성들은 충분히 3 열도 편안하게 승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의 외관 컬러는 총 5가지로 구성하고 있으며, 실내 컬러는 3가지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에는 수입 SUV 모델과 비교해서 상품성이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하여,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서라운드 뷰, 다이얼식 전자 변속기 등 선호 사양을 탑재하여 더욱 높은 구성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행에 필요한 편의사양과 첨단 옵션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형 수입 SUV에 밀리지 않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 가격은 2948만 원~404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20년 3월 쏘렌토 가격표.zip
3.37MB

더욱 멋진 얼굴과 높은 편의사양 그리고 첨단 안전사양을 가지고 다시 돌아온 신형 올 뉴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의 성공은 아무래도 여러 자동차 회사들의 경쟁을 통해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상품성 높은 차량들이 국내에 많이 출시가 되고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신형 올 뉴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