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20. 3. 25. 13:17

2021 아반떼 풀체인지 가격(가격표 첨부)

현대자동차 아반떼 풀체인지의 사전계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현대자동차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의 코드명은 CN7로 기존과 전혀 다른 모습의 디자인과 편의사양 그리고 안전사양까지 변경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전계약 가격표가 공개되고 많은 분들이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이다라는 평가가 많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풀체인지 모델에는 가격이 약 200만 원 이상 오를 것이라는 평가가 많았지만, 각종 옵션을 추가했지만, 가격은 약 100만 원 정도의 상승만 있었을 뿐, 기대 이상의 가격으로 출시가 된 것 같습니다.

최근 르노삼성의 XM3 모델이 매우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높은 판매량을 이끌었는데요. 위기를 느낀 현대자동차에서는 아반떼를 바로 선보이지 않았나 싶네요.

 

 

 

 

이번 아반떼는 가격적인 부분과 모든 면에서 앞서는 사양으로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이번 XM3의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급에서 아반떼는 준중형이고 XM3는 소형 SUV 모델인 점에서는 다르겠지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자동차의 신형 모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CN7)는 7세대 모델로 현대 기아 자동차의 신형 플랫폼인 E-GMP를 토대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해당 플랫폼의 경우 신형 소나타와 쏘렌토 같이 길이와 폭은 길어지고 높이는 낮춰 스포티한 외형 디자인과 안전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에요. 기존의 아반떼와 비교하게 될 경우 전장은 30mm, 전폭 25mm, 휠베이스 20mm로 증가하였으며, 전고는 20mm가 줄어든 차량입니다.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파라메트릭 쥬얼 스타일의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이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라디에이터 그릴과 연결되며 다이내믹하면서 차체가 크게 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주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준중형 차량이 아닌 중형 차량으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사이드의 경우 더욱 놀라운 느낌인데요. 선들이 하나의 점을 만나 독특한 캐릭터 라인을 만들었고, 헤드램프 상단에서 테일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 역시 차체를 안정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이번 디자인은 역대급 측면부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후면에도 매우 독특한 점이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H모형을 테일램프에 넣었는데요. 요즘 테일램프를 서로 이어지는 방식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자동차는 후면에서 봤을 때 H형상의 LED 램프가 작동되기 때문에 현대를 더욱 상징하는 느낌입니다.

외관 컬러로는 폴라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플루이드 메탈, 아마존 그레이, 일렉트릭 쉐도우, 팬텀 블랙, 인텐스 블루, 라바 오렌지, 파이어리 레드로 9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에는 마치 비행기 조종석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운전석을 중심으로 하는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인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는 다양한 편의사양도 매우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10.25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아반떼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준중형 세단급의 차량에 이런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매우 자연스러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공간 설계로 인해 낮은 시트 포지션 그리고 휠베이스 증가로 인해 뒷좌석 레그룸이 대폭 상승하여 뒷좌석 탑승객도 매우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컬러로는 블랙, 모던 그레이 2가지 컬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1.6 MPI(최고출력 123마력 / 최대토크 15.5kg.m)을 사용하고 있으며, 연료 효율성도 개선이 되어 더욱 좋아졌다고 하네요. 1.6 LPI(LPG)(최고출력 120마력 / 최대토크 15.5kg.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의 복합연비는 14.5km/l로 17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책정한 결과입니다. 이는 구형 모델에 비해 0.4km/l 더 높아진 수치입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에서는 추후 하이브리드 모델과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버전인 N라인을 아반떼 N라인으로 출시한다고 하네요. 그 엔진도 기대해 볼만 하겠네요.

현대자동차 아반떼 풀체인지(CN7) 7세대 모델은 3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1531~1561만 원, 모던 1899~1929만 원, 인스퍼레이션 2392~2422만 원으로 책정이 될 예정입니다.

 

 

 

 

아직 사전계약이기 때문에 완전한 가격은 아님을 참고해주세요. 기본 가격은 개소세 1.5%를 기준으로 책정하였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사전계약 가격표.zip
9.74MB
아반떼CN7사전계약리플렛.pdf
0.45MB
아반떼CN7런칭카탈로그.pdf
3.98MB

요즘 소형 SUV의 인기로 SUV가 세단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아반떼가 요즘 세단의 저조한 판매량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CN7) 7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