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20. 3. 26. 13:37

아반떼 풀체인지 CN7 사전계약 가격표 공개

현대자동차의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사전계약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풀체인지 모델은 올 뉴라고 칭하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더 뉴라고 칭하는데요. 이번 모델은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올 뉴 아반떼라고 합니다.

신형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모델은 벌써 7세대 모델이죠. 그동안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멋진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우리 곁에 찾아왔는데요.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개성 넘치고 스포티한 느낌 그리고 높은 상품성으로 사전계약을 실시한 결과 첫날 사전계약수는 무려 1만 대를 돌파했다고 하네요.

이전에 출시한 소나타의 경우 사전계약 1만 대 돌파가 5일 정도 소요됐다는 것에 비하면, 신형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는 매우 빠른 속도로 사전계약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보다 조금 오른 가격이지만, 각종 옵션이 추가된 기본 사양으로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선택했던 것이 가장 큰 사전계약의 요인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전계약 가격표의 판매 가격은 1531만 원~239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이 사전계약 가격이 2000만 원에서 풀옵션 시 3000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책정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1500만 원~240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죠.

또한, 최하위 기본 트림에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LFA), 디지털 클라스터 등등의 기능이 들어갔다는 점이 놀라울 수밖에 없는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에어백의 경우 기존 7개에서 6개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는 기존의 무릎 에어백이 사라진 경우인데요. 기존 7개가 들어갔던 이유는 미국의 연방 안전규제를 충족하기 위해서 무릎 에어백이 있는 것이지 국내를 안전규제에는 6개를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자세히 설명하자면, 미국 같은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생태에서 운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방 충돌 시 아래로 운전자가 빨려 들어가 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릎 에어백이 존재하지만,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안전벨트는 필수로 착용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 같지는 않아요.

가격은 기존 아반떼에 비해 소폭 올랐지만, 실질적인 가격 인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사전계약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반떼 풀체인지 사전계약 가격표.zip
9.74MB

지금까지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사전계약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