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7. 09:09

마세라티 기블리 2017년형 간단한 리뷰

오늘은 국내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는 마세라티의 기블리 2017년형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세라티 기블리는 후륜구동 스포츠 준대형 세단인데요. 기블리라는 단어의 뜻은 이탈리어로 모래폭풍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모래폭풍에도 멋지게 달리는 기블리의 모습이 연상이 되네요.

마세라티 차량이라고 한다면, 가장 주목이 받는 부분은 바로 배기음인데요. 마세라티의 배기음은 마치 야수의 울음소리와도 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어요. 특히, 남자들의 가슴을 울렸죠. 인위적인 배기음이지만, 이 배기음을 만드는데, 많은 고급 인력과 자본을 동원하여 최적의 배기음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배기음에서는 단연 최고가 되고 싶었던 마세라티의 정신이 느껴지네요.

2017 마세라티 기블리의 차량의 크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장 4970mm, 전폭 1945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30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약 207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에요. 그럼, 이번에는 멋쟁이 마세라티 기블리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전형적인 얼굴이 느껴지네요. 음각을 사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바 형식으로 되어 있고, 중앙에는 마세라티를 상징하는 삼지창 모형의 엠블럼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후드라인을 매섭게 만들어 카리스마 넘쳐 보이면서도 헤드램프를 날렵한 모습으로 하여 스포티한 매력도 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를 만들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 눈에 보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깔끔한 조각상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비교적 긴 후드라인과 낮게 이어진 루프라인 그리고 슬며시 떨어지는 라인은 마치, 잘 만들어진 조각상을 보는 것 같아요. 프론트 휀더에는 공기배출구를 만들어 놨고, 사이드 부분에는 공기역학적으로 굴곡을 넣어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 끝 부분을 살짝 올려서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테일램프는 구형 k7과 흡사하다는 생각이 잠깐 드네요. 리어범퍼 하단에는 트윈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고성능 자동차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마세라티 기블리 2017년형 모델의 실내 인테리어는 한눈에 잘 보이는 투톤 컬러로 시선을 강탈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꼼꼼하게 마무리 된 마감처리가 일품이에요. 3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단순한 조작이 가능한 버튼을 삽입하였고, 센터페시아는 인체공학적인 버튼 배열을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017년형 마세라티 기블리의 성능은 어느정도 일까요? 마세라티 기블리 차량 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기블리S Q4 모델의 경우 3.0리터 V6 직분사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10마력 /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는 284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8초의 가속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는 7.4~11.1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7 마세라티 기블리의 판매가격은 1억 1020만원~1억 399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마세라티는 국내에서 비교적 최근인 2013년 부터 정식으로 판매가 되었고, 차승원씨가 마세라티 전용 모델을 하고 있고, 각종 드라마 협찬과 탑기어 같은 예능 방송에 출연하면서 그 인지도는 점점 상승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기대해 볼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2017년형 마세라티 기블리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최근 2018년형 기블리도 나왔던데. 나중에 그 포스팅도 할거에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