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10. 17. 19:56

폭스바겐 골프 2017년형 가격 및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 골프의 신형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얼마 전 폭스바겐의 신형 골프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가 되었어요. 이번에 공개된 폭스바겐 골프에서는 외관 디자인 변화는 크지 않아요. 기존에 골프가 가지고 있던 좋은 이미지 때문에 크게 변경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더욱 섬세하고 디테일한 부분에서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어요.

폭스바겐 골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디자인이 변경된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부의 범퍼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이 되었고, 할로겐 헤드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시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그럼 신형 골프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골프와 흡사한 모습이지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변경이 되었죠. 폭스바겐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이어주는 디자인으로 더욱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은 "ㄷㄷ"자 모형으로 더욱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메쉬타입의 대형 공기흡입구를 적용하여 엔진의 열을 효율적으로 식혀주며, 좌우측에는 멋진 디자인이 들어가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골프답게 해치백 스타일을 지향하는 느낌이 강하네요. 후드에서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뚝 떨어지는 C필러 라인이 해치백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휠의 디자인도 개성넘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골프와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방지하고, 테일램프는 섬세한 모습을 보여주며 LED 램프가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어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태어났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어요. 이 기능의 경우 BMW 7시리즈에서나 볼 수 있던 고급사양이지만, 이번 소형차에는 처음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네요. 제스처 컨트롤은 간단한 손동작으로 음량을 높이거나 라디오 채널을 조작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이에요. 

계기판의 경우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기능이 적용되었고, 12.3인치 고화질 화면을 통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외에도 폭스바겐 온라인 서비스 기능이 적용되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크 등이 적용 되었어요.

2017 폭스바겐 골프의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1.5 TSI 엔진이 도입 되었어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50마력 /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그리고 이번 엔진의 경우 액티브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연료 효율을 높였는데요. 그래서 기존보다 높은 연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신형 모델의 복합연비는 20.4km/l의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다양한 안전기술을 탑재 하였는데요. 반자동 주행 어시스트, 긴급 보조 시스템, 보행자 감지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자동 차동장치, 자동주차 3.0 시스템등의 안전시스템이 적용되었어요. 신형 골프의 기본사양 판매가격은 약 1만 9445파운드로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712만원 정도부터 시작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는 기존 모델보다 다소 전체적인 상품성이 개선되면서도 소폭의 가격인상이 있는 것이에요. 지금까지 2017 폭스바겐 골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