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8. 5. 29. 03:00

미쓰비시 2018 이클립스 크로스 디자인 성능 가격

오늘은 일본 자동차 회사인 미쓰비시에서 생산하는 이클립스 크로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가 되어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클립스의 경우 1989년 미국에서 판매된 2도어 쿠페의 차량명으로 쿠페형의 SUV를 뜻해요. 이클립스 크로스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405mm / 전폭 1805mm / 전고 1685mm / 휠베이스 267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SUV 차량이에요. 

이번에 공개된 이클립스 크로스의 경우 외관 디자인이 매우 공격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카리스마 있는데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미쓰비시의 개성 있는 디자인이 잘 반영되었어요. 블랙 컬러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침착한 느낌을 주고 있고, 헤드램프와 연결된 모습으로 차량의 크기를 더욱 크게 보이게 하고 있어요. 전면에 크롬 장식과 오목조목 들어찬 디자인이 차량을 더욱 날카롭게 만들고 있네요. 전면부를 꽉 채운 느낌을 줬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차량의 크기가 커 보여요.

측면부 디자인은 크로스 오버 SUV의 느낌을 풍기는 듯한 모습이에요. 사이드를 보면 크롬 장식을 추가하여 디테일한 구성을 하고 있고, 굴곡 라인은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이클립스 크로스를 만들어 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만큼이나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독특한 느낌의 테일램프가 상단에 위치해 있고 스키드 플레이트로 SUV느낌을 이어가고 있어요. 마치 프리우스 혹은 시빅의 후면부를 연상시키는 것 같은데요. 이는 아무래도 일본 자동차의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하지 않았나 싶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듯한 디자인이 차량의 실내를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센터페시아에는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었는데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한 운행을 돕고 있고,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공간이 특징이에요.  트렁크 공간은 특별할 것은 없지만, 충분한 공간을 뽑아냈어요.

파워트레인은 아직 자세하게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1.5 가솔린과 2.2 디젤 모델이 유력해요. 1.5 가솔린 모델은 풀타임 사륜구동과 CVT 변속기가 적용될 것이고, 2.2 디젤은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과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클립스 크로스의 판매가격은 영국 기준 2륜 - 2만 1275파운드 / 4륜 - 2만 5350파운드 정도로 설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블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