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7. 6. 23. 03:58

현대 소형SUV 2017 코나 가격표와 장점은?

얼마전 현대자동차에서 소형SUV 코나를 공개하였는데요. TV광고에서만 볼 수 있었던 코나를 드디어 보게 되어서 상당히 기쁜 마음이 들었어요. 사실, 코나는 유럽에서 유출된 사진을 통해서 먼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완벽하게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현재 출시된 코나의 디자인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현대자동차에서 일부로 출시전 사진을 유출한건지, 아니면 관계자나 일반인들에게 유출된건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현대차에서는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네요.

아무튼, 이번에 공개된 코나!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개인적으로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현대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소형SUV 라인업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갔던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잘 뽑아낸 디자인 같네요. 국산차 디자인도 이제 확실히 높은 수준에 올라왔어요. 

이번 코나의 디자인을 유출사진으로 봤을 때는 "시트로엥의 G4칵투스와 비슷하게 생겼네!"라고 생각을 했지만, 출시후에 디자인을 자세히 보니깐,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위치만 비슷할 뿐, 확실히 멋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G4 칵투스 디자인 상당히 개성있고, 인상 깊었는데. 

코나를 보다 G4칵투스를 보니깐 뭔가 G4 칵투스가 밋밋해 보이더라고요. 그만큼 현대 코나의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개성있게 나온 것 같나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어요.

코나의 장점은 실내의 컬러를 개성있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네요. 그리고, 실내공간이 경쟁차보다 넓어요. 하지만, 실내공간이 넓어지면서 트렁크 용량이 살짝 작네요.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과 1.6 디젤이 있어요. 1.6리터 가솔린 모델의 경우 4기통 싱글 터보엔진을 사용하고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77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그리고 1.6리터 디젤 모델의 경우 4기통 싱글 터보엔진을 사용하고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코나의 연비는 1.6 가솔린의 복합연비는 12.8km/l이고, 1.6 디젤의 복합연비는 16.8km/l로 상당히 좋은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1.6 가솔린/디젤 엔진만 적용하고, 1.4 엔진은 없다는 점인데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게 해줬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네요. 

코나의 가격 1895만원~287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코나 가격표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코나의 경우 글로벌 시장을 위해서 만들어진 소형 SUV인데요. 국내에서도 소형 SUV 시장이 점점 커지고있고, 해외에서도 역시 소형 SUV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코나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현대기아차에서는 최근 사드 문제로 인해서 중국의 판매량이 대폭 감소하였는데요.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 신차들이 속속히 출시하고 있어요. 기아 스팅어, 현대 코나가 선발로 출시를 하였고, 현대 G70과 기아 스토닉이 곧 출시할 예정이에요. 이런 신차들이 출시하면서 다시 현대기아차의 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Posted by 블레오